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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의 말씀
생명의 양식(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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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좋으신 하나님
주사모하는이 > 참 좋으신 하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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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인에게 의의 옷을 입혀주시는 참된 중보자이신 예수님

“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하사 그 더러운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 (스가랴 3:4)


비록 그대들이 죄를 짓지만 그대의 형편은 가망이 없지 않다.

“만일 누가 범죄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그리스도께서는 그대의 구속주이시며 그대의 겸손한 자복을 무익한 것으로 취급하지 않으실 것이다.

만일 그대가 개인적인 죄를 갖고 있다면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유일한 중보자이신 그리스도께 자복하라.

그분께서는 우리에게 당신의 품성을 그대로 나타내는 흰 두루마기를 입혀 아버지께 소개시키신다.

그분은 우리를 위해 하나님 앞에서 이렇게 간구하신다.

‘내가 대신 저 죄인의 자리에 앉았습니다. 제 고집대로 하는 이 자녀를 보지 마시고 나를 보아 주십시오.’

사단이 죄를 들추며 우리의 영혼을 크게 대적하고 우리를 자기의 것으로 주장하는 데 반해,

그리스도의 보혈은 더욱 강력하게 호소한다.

 하늘 지성소에서 매 순간 시은소 앞에 당신의 피를 보이며 우리를 위해 중보하시는

그리스도의 사업이 마음 깊이 감명되어 우리도 매 순간 순간의 가치를 깨달아야 한다.

예수님은 항상 살아계셔서 우리를 위해 간구하신다.

그러나 부주의하게 낭비된 한 순간이라도 회복될 수는 없다.

예수를 생각하라. 그분은 지성소에 계신다. 홀로 계시는 것이 아니다.

주님의 명령을 기다리는 천천만만 천사들의 호위 속에 계신다.

그분은 그들을 명하사 가서 하나님께 신뢰를 두고 있는 아주 연약한 자들을 위해서 일하라고 하신다.

높은 자나 낮은 자나 부유한 자나 가난한 자가 다 꼭같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그리스도께서 끊임없이 하늘 지성소에서 당신의 엄숙한 사업을

하시고 계시다는 이 중대한 사실을 생각하여야 한다.

(말씀과 능력 205)


01-01-2017 09:34
자신이 죄인임을 아는 자만을 구원할 수 있으신 예수님

“예수께서 들으시고 저희에게 이르시되 건강한 자에게는

의원이 쓸데 없고 병든 자에게라야 쓸데 있느니라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2:17)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대속자와 보증인이 되시겠다고 약속하셨으며

그는 어느 누구도 소홀히 여기지 않으신다.

인류가 영원한 멸망을 당하게 된 것을 보시고 그냥 계실 수가 없어서

그들을 위하여 당신의 생명을 버리고 죽으신 그분께서는 자신을 구원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을 동정과 측은한 눈으로 바라보실 것이다.

그분은 떨면서 간구하는 자들을 일으켜 세우지 않고는 견디지 못하신다.

그분은 자신의 속죄를 통하여 선을 행할 수 있는 무한한 능력을 사람을 위해 예비하셨으므로

그 능력을 우리를 위해 사용하지 않으실 리가 없다.

그분이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모든 죄와 슬픔을 그분의 발 앞에 놓을 수 있다.

우리를 보시는 그분의 눈빛과 그분의 말씀은 그분에 대한 우리의 신임을 더욱 두텁게 한다.

그는 자기의 뜻을 따라 우리의 품성을 조성하고 도야(陶冶)하실 것이다.

아무리 사단이 온 힘을 기울인다 할지라도 단순한 마음으로

자기 자신을 그리스도께 전적으로 맡기는 영혼은 결코 정복할 수 없다.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사 40:29).

그리스도께서는 자기 자신이 죄인임을 아는 자만을 구원하실 수 있다.

그는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눅 4:18) 하기 위하여 오셨다.

(실물교훈, 157-158)


12-30-2016 09:07
그분을 의지하는 자의 구원을 위해 간구 하시는 중보자 예수님

“예수는 영원히 계시므로 그 제사 직분도 갈리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저희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히브리서 7:24, 25).


우리들의 연약함을 굳세게 하기 위한 모든 방편이 준비 되어 있고

그리스도께 오라는 온갖 격려와 초청이 주어져 있다.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기업인 당신의 백성을 다시 사셔서

그들에게 한번 더 선발의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하여 당신의 찔린 몸을 바치셨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흠 없는 생애와 순종과 갈바리의 십자가상에서의

죽으심을 통해서 잃어버린 인류를 위하여 간구하셨다.

그리고 지금 우리의 구원의 주께서는 단지 탄원자로써 우리를 위해 간구하시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승리를 주장하시는 승리자로써 간구하신다.

그가 드린 제물은 완전했다.

우리의 중보자로써 그는 당신 자신이 정하신 사업을 수행하고 계신다.

즉 당신의 백성들의 기도와, 고백과,

감사의 향연(香煙)에 당신의 흠 없는 공로를 섞어서 하나님 앞에 올리신다.

이것들은 그분의 의로 말미암아 좋은 향기가 되어 하나님 앞에 올라가게 된다.

이 제물은 하나님께서 온전히 받으실 만한 것이 되어 그분의 용서가 모든 범죄를 덮어주게 된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대속자와 보증인이 되시겠다고 약속하셨으며

그는 어느 누구도 소홀히 여기지 않으신다.

(실물교훈, 156-157)

12-29-2016 11:05
우리 죄를 중보하시는 대제사장이신 예수님

“그러므로 함께 하늘의 부르심을 입은 거룩한 형제들아

우리의 믿는 도리의 사도시며 대제사장이신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 (히브리서 3:1)


하나님의 백성들은 성소 문제를 ... 분명히 이해해야 할 것이다.

그들은 그들의 크신 대제사장의 위치와 사업에 대하여 그들 스스로 알아야 한다.

하늘 성소에서 사람을 위하여 진행되는 그리스도의 중보 사업은

구원의 계획에 있어서 십자가 상에서의 그분의 죽음과 마찬가지로 긴요하다.

그분께서 부활하신 후 승천하여 하늘에서 완성하실 일은

그분의 죽으심으로 시작되었다.

우리는 믿음으로 “앞서가신 예수께서 우리를 위하여 들어가”(히 6:20)신

그 휘장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거기는 갈바리의 십자가에서 나온 빛이 비치고 있다.

우리는 거기서 구속의 오묘를 더욱 밝히 살펴볼 수 있다.

인류의 구원은 하늘에서 무한한 값을 치르고 완성된다.

거기에 치르어지는 희생은 하나님의 율법을 범한 데 대한

최대한의 요구에 해당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아버지의 보좌로 나아가는 길을 열어 주셨으므로 그분을 믿음으로

그분께 나아가는 모든 사람의 진정한 소망도

그분의 중보를 통하여 하나님 앞에 상달될 수 있다.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하지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잠 28:13).

사단은 사람이 만일 그 결함들을 고집하고 버리지 아니하면 자신이 성공할 것을 안다.

그러므로 사단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에게 죄를 이길 수 없다는

치명적인 궤변으로 그들을 속이려고 항상 힘쓰고 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찔림을 받은 당신의 손과 상함을 입은 몸으로

인류를 위하여 탄원하시며, 당신을 따르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말씀하신다.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고후 12:9).

그러므로 아무도 자기의 결점을 고칠 수 없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하나님께서는 그것들을 이길 믿음과 은혜를 주신다.

(말씀과 능력 203)

12-28-2016 08:39
성소를 통해 그분의 능력과 아름다움을 보여주신 하나님

“존귀와 위엄이 그 앞에 있으며 능력과 아름다움이 그 성소에 있도다”(시편 96:6).


이스라엘 자손들이 하나님을 그들의 통치자로 인정해 왔을 때보다

하나님께서 그 광대하심과 위엄의 증거를 주신 때는 결코 없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하늘 왕의 출현은 장엄하고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위엄이 있었다.

왕권이 권세를 나타냈으나 그것은 인간의 손에 의한 것은 아니었다.

속죄소로 덮여있었던 거룩한 법궤는 여호와 그분 자신을 상징하는 것이었다.

그것은 전쟁에서 이기게 하는 이스라엘인들의 능력이었다.

그 앞에서 우상은 박살나고 경솔하게 그것을 엿보다가 수천인이 멸망했다.

하나님께서 다만 홀로 이스라엘 왕으로서 인정하심을 받았을 때처럼

당신 자신의 최상권을 나타내셨던 것은 이 세상에서는 그 후에도 없었고 그 전에도 없었다.

법궤 속에 안치된 하나님의 율법은 의와 심판의 대 원칙이었다.

그 율법은 위반자에게 사형을 선고하였다.

그러나 그 율법 위에 속죄소가 있었고 그 위에는 하나님의 임재가 나타났으며,

거기로부터 속죄의 공로로 말미암아 회개한 죄인에게 사유하심이 허락되었다.

이와 같이 성소의 봉사로 상징된, 우리의 구속을 위한 그리스도의 사업 가운데

“긍휼과 진리가 같이 만나고 의와 화평이 서로 입맞추었”(시 85:10)다.

(말씀과 능력 194)


12-27-2016 05:32
공의와 자비의 원칙으로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

“의와 공의가 주의 보좌의 기초라 인자함과 진실함이 주를 앞서 행하나이다” (시편 89:14)

“여호와의 행사가 크시니 이를 즐거워하는 자가 다 연구하는도다

그 손의 행사는 진실과 공의며 그 법도는 다 확실하니

영원 무궁히 정하신바요 진실과 정의로 행하신 바로다

여호와께서 그 백성에게 구속을 베푸시며 그 언약을 영원히 세우셨으니

그 이름이 거룩하고 지존하시도다” (시편 111:2,7-9)


하나님이 계신 하늘 궁전의 보좌는 의와 공평이 그 기초가 되어 있다.

지성소에는 위대한 의의 원칙, 곧 전 인류의 심판의 표준이 되는 하나님의 율법이 있다.

율법의 돌판을 넣어둔 법궤는 속죄소로 덮여 있고,

그리스도께서는 그 앞에서 당신의 피를 가지고 증인을 위하여 탄원하고 계신다.

이와 같이 인류의 구속의 계획에는 공의와 자비가 결합되어 있음을 나타낸다.

이와 같은 결합은 오직 무한한 지혜만이 고안해 낼 수 있고, 무한한 능력만이 성취시킬 수 있다.

그것은 하늘을 경탄과 경외감으로 충만케 하는 결합이다.

지상 성소에 있는 천사들이 존경하는 태도로 속죄소를 내려다보고 있는 것은

속죄 사업에 대한 하늘 천사들의 관심과 흥미를 보여준다.

이것은 천사들이 알기를 원하는 자비의 오묘이다.

그 오묘는 하나님께서 회개한 죄인을 의롭다 하시고 당신이 의롭게 되시는 것,

타락한 인류로 더불어 다시금 교제를 새롭게 하시면서 동시에 그분께서 의로우실 수 있다는 것,

그리스도께서 수많은 무리들을 멸망의 구덩이에서 구원하시려고 강림하시는 것,

그들에게 흠이 없는 당신의 의의 옷을 입히시고,

일찍이 타락한 일이 없는 천사들과 연합시키사 당신 앞에서 영원히 살게 하시는 것 등이다.

(각 시대의 대쟁투 415.2)


12-26-2016 02:38
내 영혼의 성전을 회복시키시는 예수님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고전 3:16).


영세 전부터 광명하고 거룩한 스랍 천사로부터 사람에 이르기까지

모든 피조물을 창조주께서 내재하시는 성전이 되도록 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목적이었다.

죄로 말미암아 인류는 하나님의 성전이 되기를 그쳤다.

사람의 마음은 죄악으로 어두워지고 더러워져서 신령하신 하나님의 영광을 더 이상 드러내지 못하였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이 육신을 쓰시고 사람이 되심으로 하늘의 목적은 성취되었다.

하나님께서 인류 안에 거하시고 또한 구원하는 은혜를 통하여 사람의 마음은 다시 하나님의 성전이 되었다.

어떤 사람도 마음을 점령하고 있는 악한 세력을 자기 스스로 내쫓을 수 없다.

그리스도께서만 영혼의 성전을 정결하게 하실 수 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강제로 들어가지는 않으실 것이다.

그분은 옛날 성전에 들어가셨던 것처럼 마음에 들어오지는 않으신다.

그는 “볼지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리라”(계 3:20)고 말씀하신다.

그는 또 하루 동안만 와 계시지는 않으실 것인데

이는 그가 “내가 저희 가운데 거하며 두루 행하여 저희는 나의 백성이 되리라.”

“우리의 죄악을 발로 밟으시고 우리의 모든 죄를 깊은 바다에 던지시리이다”

(고후 6:16; 미 7:17)고 말씀하신 까닭이다.

그리스도의 임재하심은 영혼을 정결하게 하고 성결하게 하여

주님의 거룩한 성전과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거하실 처소가”(엡 2:21, 22) 되게 할 것이다.

(말씀과 능력 191)


12-25-2016 09:07
이땅에서의 희생제사를 마치시고 중보사역을 위하여 하늘 성소로 들어가신 예수님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히브리서 9:12).


서기 31년 봄에 참 희생 제물이신 그리스도께서는 갈바리에서 제물이 되셨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상에서 “다 이루었다”고 큰 소리로 외치셨을 때 성전의 휘장이 둘로 찢어졌다.

이것은 하늘 세계와 죄로 인해서 타락한 세상에 의미가 깊은 것이었다.

그 의미는 타락한 인류에게 새롭고 산 길이 열렸다는 뜻이요,

모든 희생 제물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한 큰 제물 안에서 끝났다는 뜻이다.

모형이 하나님의 아들의 죽음으로 원형과 마주쳤다.

지성소로 가는 길은 열렸다. 새롭고 산 길이 만민을 위하여 준비되었다.

이제부터는 구주께서 모든 하늘의 하늘에서 제사장과 대언자로서 직무를 행하실 것이다.

이제 죄를 위한 모든 희생과 제사는 끝났다.

그분은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히 9:12) 들어가신다.

오순절 날 내린 성령은 제자들의 마음을 지상의 성소로부터 하늘 성소로 향하게 하였으며

예수께서 자신의 속죄의 은사를 제자들에게 베풀어 주기 위하여

자기의 피를 가지고 그 성소 안으로 들어가셨다.

사람들은 세상의 죄를 위하여 바쳐진 참된 희생 제물에 눈을 돌렸다.

지상의 제사장 직분은 끝났다. 그러나 우리는 새 언약의 중보이신 예수님을 바라본다.

우리 인류의 맏형님은 영원한 보좌 곁에 계신다.

(말씀과 능력 201)


12-24-2016 07:49
우리의 구주시요 대제사장이요 왕이신 예수님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있으니 승천하신 자 곧 하나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찌어다” (히브리서 4:14)

“이러한 대제사장은 우리에게 합당하니 거룩하고 악이 없고 더러움이 없고

죄인에게서 떠나 계시고 하늘보다 높이 되신 자라” (히브리서 7:26).



성소 자체뿐 아니라 제사장들의 봉사도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히 8:5)의 구실을 해야 하였다.

성막과 후에 그것을 대신한 성소 봉사에서 백성들은

날마다 예표와 그림자라는 방법으로

구주시요 제사장이요 왕이신 그리스도의 오심과 관계된 큰 진리를 배웠고

매년 한 번씩 그들의 마음은 그리스도와 사단 사이의 대쟁투의 마지막 사건들과

우주가 죄와 죄인들로부터 정결함을 입을 최후의 사건으로 이끌어 갔다.

모세의 의문의 희생과 제물도 언제나 더 나은 예배 즉 하늘의 것을 지적하였다.

(예수님의) 희생의 공로는 우리를 위하여 아버지께 드리기에 넉넉하였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속죄의 피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가 있다.

우리는 이것을 죄많은 인간에게 언제나 허락되어 있는

가장 귀중한 특권으로, 가장 큰 축복으로 여겨야 한다.

(말씀과 능력 195)

12-23-2016 07:54
향연처럼 올라가는 우리의 기도가 응답 받도록 자기 피로 정결케 하시는 중보자 예수님

“제사장은 또 그 피를 여호와 앞 곧 회막 안 향단 뿔에 바르고

그 송아지의 피 전부를 회막문 앞 번제단 밑에 쏟을 것이며” (레위기 4:7)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디모데전서 2:5)

“그러므로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케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 (히브리서 13:12)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요한계시록 8:4)


참된 신자가 드리는 종교적 의식, 기도, 찬송 및 죄의 자복은

분향처럼 하늘 성전으로 올라가기는 하나 그것들이 인간의 타락한 통로를 통과하므로

피로 정결함을 입지 않는 한 더러워져서 결코 하나님께서 가치 있게 여기시는 것이 되지 못한다.

흠없는 순결성으로 드리지 못하므로 하나님의 우편에 계시며 모든 것을 당신의 의로써 나타내시고

순결케 하시는 중보자가 없이는 하나님께 받으시는 바 되지 못한다.

이 지상 성막에서 피우는 모든 분향은 그리스도의 깨끗케 하시는 핏방울에 젖어야 한다.

하늘 아버지 앞에서 당신 자신의 공로를 담은 향로를 들고 계시는데

그 가운데는 세상의 썩어질 것으로 더러워진 것은 하나도 없다.

주님께서는 이 향로 안에 성도의 기도와 찬송과 자복을 모아 담으시며

이 가운데 당신 자신의 흠없는 의를 담으신다.

그렇게 할 때에 그리스도의 화목 제물의 공로로서 향기를 풍기며

하나님 앞에 분향할 때에 전체적으로 완전히 받으시는 바 된다.

또한 그 때에 은혜로운 응답이 내리게 된다.

(가려뽑은 기별 1 344.2)


12-22-2016 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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