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
|
|
|
|
|
|
|
|
|
김평안 - paulkim
프로필
자연건강
전체 - (84)
가장 좋은 치료법 - (7)
베스트라이프 시리이즈 1 - 놀라운 자연의사 - (25)
자연으로 돌아가면 건강이 보인다 1 - 빛과 건강 - (25)
자연으로 돌아가면 건강이 보인다 2 - 가장 건강한 생활 - (27)
자연건강 > 전체
22. 자연치료제인가 자연치유력인가
 자연치료를 하게 되면 이렇게 좋은 도움을 얻게 되는데 무엇이 그렇게 좋은 것인가, 자연 치료제들인가 아니면 자연치유력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연치료에 대한 큰 매력을 느낀다. 이유는 간단하다. 부작용이 없고 효과가 좋고 값이 싸고 사용하기가 편리하기 때문이다. 어떻게 보면 너무 간단하고 흔하고 거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그 소중함을 느끼지 못할 때가 많다.
어떤 이들은 자연치료에 대하여 큰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자연치료를 적용하여 치료의 도움을 받으면서 크게 기뻐한다. 그러나 일시적으로 건강을 즐기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또 다시 옛 습관으로 돌아가게 되고 결과적으로 병이 재발하게 된다. 다른 사람들은 자연치료가 좋아서 이것저것 해보는데 효과가 기대한 만큼 크게 또는 빨리 나타나지 않으면 실망하고 자연치료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다. 인생사의 다른 일들도 마찬가지이지만 자연치료도 개인적인 신념과 철학이 없으면 상황변화에 따라 흔들리기 쉽고 일관성이 없는 생활을 하는 동안 치료의 고귀한 기회를 놓치기도 한다. 참으로 마음 아픈 일이다. 그래서 자연치료의 최대의 수혜자가 되고자 한다면 자연치료제와 자연치유력에 대한 분명한 개념과 상관관계를 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연 치료제는 우리 주변에 널려있는 천혜의 치료제들을 말한다. 햇볕과 물과 공기와 같은 환경적인 요소들을 비롯하여 먹고 자고 운동하면서 절도 있는 생활을 하는 일상생활에 관련된 식습관들이 있다. 그리고 마음의 문제들 곧 정서안정, 행복감, 스트레스 극복, 웃음과 즐거움, 믿음과 기도와 신뢰 등이 이에 속한다. 이런 것들은 돈을 주고 사는 것들이 아니다. 선반 위에 올려놓고 어른들만 사용하는 금기시된 것도 아니다. 너무 비싸고 귀해서 가진 사람들만 사용하는 명품들도 아니다. 허가받은 사람들만 사용하는 독과점 품목도 아니다. 이것들을 사용하는데 아무런 제한이 없다. 우리가 필요를 느끼고 원한다면 언제든지 쉽게 접근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하늘이 마련해 주신 사랑의 선물들이다.
우울증과 자살신드롬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선택이 무엇인줄 아는가? 햇볕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다. 어떤 약으로도 죽지 않는 결핵균을 죽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무엇인가? 햇볕의 자외선이다. 피부암의 주범이 자외선이라고 생각하고 햇볕기피현상이 일반화되고 유리정글의 포로가 되어 하루에 햇볕을 쬐는 시간이 단 5분도 안 되는 현대인들에게 감기나 암 예방과 치료에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가? 올바른 햇볕의 활용이다. 인슐린 주사를 맞지 않고도 저혈당과 고혈당을 잘 조절할 수 있는 기막힌 방법이 무엇인가? 역시 햇볕이다. 골다공증환자에게 칼슘섭취보다 더 좋은 치료제가 무엇인가? 일광욕으로 햇볕비타민 곧 비타민 D를 얻는 것이다. 혈압을 조절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이면서 심장병과 중풍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 물어볼 것도 없이 햇볕을 올바르게 활용하는 것이다. 항생제나 어떤 약으로도 잘 듣지 않는 욕창이나 쇠버짐 그리고 알레르기성 질병들을 어떻게 하면 근절시킬 수 있는가? 가장 좋은 답은 역시 햇볕의 활용이다. 햇볕처럼 좋은 약이 어디 있는가? 정말 햇볕은 생명이다.
 피로와 짜증으로 기분을 망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 냉수 한 사발을 마시면 된다. 갑자기 정신이 흐려지고 정신착란증상이 나타날 때 응급조처는 무엇인가? 깨끗한 물을 충분하게 마시는 것이다. 감기치료를 위해 약을 먹으면 몸이 좀 가벼워지는데 이유가 무엇일까? 약과 함께 마시는 물 때문이다. 심한 감기로 폐에 충혈이 되어 폐렴으로 가기 직전인데 가장 신속하게 해결하는 길이 있는가? 15분 동안 가슴 부위에 찜질을 하는 것이다. 손발이 차고 두통이 심한데 타이레놀을 먹어도 소용이 없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은가? 20분 정도 온수 각탕을 하거나 30분이나 1시간 동안 원적외선 온열치료를 하는 것이다. 웅담이나 인삼녹용 못지않게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해 주는 보약이 무엇인가? 온 3분, 냉 30초를 교대로 4차례 적용하는 온냉욕을 15분 정도 적용하는 것이다. 학교에서 직장에서 사업장에서 그리고 사회생활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고자 하는가? 성공하려면 물을 충분하게 마시라. 세계의 정상 에베레스트 산을 최초로 정복한 영국 등반대원들의 비결은 물을 충분하게 마신 것이었다. 물을 내외적으로 잘 사용하면 어떤 약이나 의학적 조처로도 얻을 수 없는 치료와 회복을 얻게 될 것이다.
 난치병과 불치병으로 투병생활을 하다가 죽음 외에는 다른 선택이 없다고 생각할 때 죽기위하여 산속으로 들어갔다가 극적으로 새로운 생명을 다시 얻게 된 이야기를 종종 듣는다. 요세미티 공원의 발견자도 그런 경험을 했었다. 왜 그런 일이 일어나는가? 한두 마디로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숲이 주는 유익을 나열하자면 끝이 없을 것이다. 음이온과 양이온이 알맞게 조화된 청정지역에서 나무들과 초목들이 발산하는 피톤치드와 같은 수많은 파이토 캐미칼들이 넘쳐흐르는 곳, 가슴을 펴고 오장육부로 파고드는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동안 우리 몸에서는 놀라운 변화들이 시작된다. 우선 피가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된다. 죽음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마음까지 비웠으니 스트레스를 받을 일도 없다. 밤이면 단잠을 자고 낮이면 자연과 대화를 하다보면 어느새 인생의 색깔이 달라진다.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숲속에서 만난 자연의사의 얼굴은 환한 웃음으로 가득하다. 천연계의 웅장함과 섬세함이 온 몸을 압도하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찬양과 감사함으로 무릎을 꿇게 된다. 내가 언제 아팠던가 기억도 나지 않는다. 새로운 삶의 기쁨과 감사와 희망이 용솟음친다.
 과로로 죽는 사람보다 운동부족으로 죽는 사람이 더 많다. 현대 문명이 생활의 편리함을 주는 동안 비만과 당뇨와 고혈압과 우울증과 암과 같은 수많은 질병들을 몰고 왔다. 그 배경에 운동부족이 얼마나 위험한 건강의 적인가를 보여준다. 운동부족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면서 하나의 증상으로 불면증을 일으킨다. 생체리듬이 깨지고 세포환경이 최악의 상태로 바뀐다. 여기에 식이섬유가 소실된 정제식품과 육류식사를 하게 되면 이런 상태들이 더욱 더 악화된다. 광우병이나 구제역 그리고 조류독감 등은 이제 더 이상 육류음식이 인간의 식사로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강력한 경종이다.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로 범벅이 된 식사는 영양불균형으로 면역계의 대란을 일으키면서 자가면역병들을 비롯하여 비만과 암과 심혈관계 질병의 주요 원인이 된다. 우리가 자주 듣는 말이 있지 않는가?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이나 의술로도 못 고친다. 생활에서 생긴 병은 반드시 생활로 고쳐야 한다. 그렇다.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 그리고 채식 위주의 자연건강식은 아주 좋은 자연 치료제들이다.
 자연 치료제들 중에는 부작용이 없고 효과가 좋은 각종 약초들이 있다. 불면증과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개박하, 피를 깨끗하게 하는데 좋은 붉은 클로버, 설사와 혈변을 동반하는 이질 병에 좋은 이질풀, 해열제로 활용할 수 있는 버들강아지 나무껍질, 소염작용에 효과가 뛰어난 제비꽃, 천연항생제로 활용되고 있는 프로폴리스, 강력한 흡착성 때문에 자연치료의 상비약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활성탄 등 여기에 일일이 다 언급할 수조차 없는 각종 약초들이 뛰어난 자연 치료제역할을 한다.
 가시광선의 파장을 이용하는 색채치료, 허브의 향기를 이용하는 아로마치료, 해독프로그램에 주요한 방법인 포도를 이용하는 포도 식사, 각종 수 치료, 스트레칭, 치료적 마사지, 원적외선 온열치료 등 보다 전문적인 자연 치료법들도 계속 계발되고 있다. 원적외선 온열치료는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와 같은 효과를 얻게 하면서 부작용이 없는 정말 좋은 자연치료법이다. 효과가 좋고 부작용이 없고 값이 싸고 사용이 간편하여 누구에게나 매력을 주는 자연 치료제들,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지속적으로 활용하면 재발방지도 가능한 자연 치료제들, 병을 고치는 동안 사람까지도 바뀌고 변화되는 이런 자연 치료제를 좋아하지 않을 사람이 없을 것이다. 여기까지만 알고 더 이상 나아가지 않으면 가장 중요한 것을 놓치게 된다. 자연치유력에 대한 분명한 이해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연치유력은 모든 생명체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자연회복력이다. 소나무 가지가 부러지면 송진이 나와서 상처를 덮고 외부의 세균 침입을 막아주면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상처가 회복된다. 뼈가 부러지면 병원의 도움을 받아 부러진 뼈를 맞추고 기브스를 한다. 그러나 골절된 뼈가 붙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붙는다. 이런 이유로 모든 생명체들은 자연을 역행하지 않는다. 오직 인간만이 자연을 역행한다. 자연치유력은 현대 의학적으로 항상성작용으로 설명되기도 한다. 인체에는 12가지 항상성이 있으며 특별한 방해를 받지 않는 한 인체의 항상성 작용은 정상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만일 항상성 상태가 무너지면 스트레스가 생기고 각종 증상들이 나타난다. 빨리 이런 상태가 개선되지 않으면 질병으로 나타난다. 조금만 노력하면 건강이 다시 회복되기도 하지만 항상성 상태가 계속 방해를 받게 되면 만성상태가 되고 마침내 말기환자가 되고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자연치유력은 생명의 시작과 함께 창조주께서 부여해 주신 생명력이요 활력이다. 질병은 자연치유력이 방해를 받을 때 발생하며 자연 치료제들은 자연치유력이 신속하게 복구되도록 돕는 가장 좋은 방법들이다. 사람이 병들었다가 낫는다면 자연 치료제 때문에 낫는 것이 아니고 자연 치료제들의 도움을 받아 자연치유력이 정상으로 회복되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베스트라이프를 소개한 엘렌 화잇은 그의 저서에서 반복적으로 생명체들이 천부적으로 가지고 있는 자연치유력은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하였다.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가 없다.
 자연 치료제들을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느끼게 되는 것은 자연 치료제들은 정말 좋은 방법이라는 것이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런 귀한 방법들을 마련해 주신 분에 대한 고마움과 감사함이 마음에 가득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창조주에 대한 신뢰와 사랑의 관계가 시작되는 순간이요, 우리의 건강회복에 필요 되는 자연 치료제들을 활용하는 순간마다 조물주에 대한 경외심이 자라게 된다. 그래서 자연치료는 병도 고치고 사람도 고친다고 하는 것이다. 수직적인 사랑의 관계는 즉시 수평적인 사랑의 관계로 확대되며 경천애인(敬天愛人)의 경지를 체험하게 된다. 이런 경험이 자연치료가 주는 최대의 축복이요 놀라운 기적이다. 이런 진정한 사랑의 체험으로 변화되는 사람은 숨이 멈추는 순간까지 베스트라이프를 실현하는 건강의 길을 걷게 된다. 죄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는다. 신념과 철학이 있는 사람이 되고 그와 걸맞은 삶을 살게 되며 그 결과는 건강과 행복이다.
작성자 : paul kim        2012-01-08 08:21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 및 문의 |  웹사이트 배너
Copyright © 2024 8healthplans.com. New York, U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