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
|
|
|
|
|
|
|
|
|
송황순 - sutgaru
프로필
송황순의 건강 칼럼
전체 - (7)
미분류 - (7)
송황순의 건강 칼럼 > 미분류
인체청소하기
 가. 혈관청소
 혈관(血道)에 끼어 있는 불순물(콜레스테롤)을 제거해야 한다. 청국장과 양파즙 노니쥬스 숯가루 등 피가 맑아지는 탁월한 보조식품은 얼마든지 있다. 그러나 대식가는 좋은 걸 먹더라도 다른 방법이 없다. 소식과 운동이 중요하다. 저녁 한끼를 단식해도 혈관은 맑아지기 시작한다. 냉온욕을 자주하면 요산도 빠져 나가고 적혈구와 백혈구가 증가한다. 모관운동, 벨트마사지, 근적외선, 피부로 노폐물이 나오도록 때려주기 등 여러 방법이 있다. 가난한 자의 최상의 청혈제는 자기 소변이다. 위급 시에는 사혈을 하여 굳은 피를 빼내기도 한다.

 나. 림프관청소
 상처 나거나 데었을 때 나는 진물이 바로 림프액이며 림프액이 흐르는 관이 림프관이다. 모세혈관의 피가 갈 수 없는 세포 속에 영양을 실어나르고 해독과 면역을 담당하는 중요한 곳이다. 림프액의 성분은 칼륨이다. 칼륨이 많은 과일 채소 등을 섭취한다. 칼륨섭취를 늘리려면 동시에 나트륨섭취를 늘려야 고칼륨이 되지 않는다. 피부를 타봉기나 손바닥으로 치면 노폐물이 피부로 몰려 신장으로 배출된다. 중병의 경우 전신에 부항을 붙여 물집나는 곳을 터트려 그곳만 집중으로 빼내면 부패한 림프액이 교체되며 질병이 호전된다. 인체의 쓰레기가 모이는 겨드랑 가래 오금 목밑 등의 임파선을 매일 마사지 해주어 비워준다.
다. 

 다.신경청소
 신경청소라고 하면 말이 맞지 않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각종 피로물질과 지방 독소 등으로 피가 맑지 못할 때 근육이 뭉치면서 신경이 눌려 마비되기 때문에 청소라고 해 보았다. 신장과 간담에 좋고 피를 맑게 하는 식품을 먹는다. 국민체조 등 가벼운 운동도 좋다. 심한 근육사용을 피하고 경직된 근육을 문지르거나 침을 놓아 풀어준다. 목밑의 아픈 근육을 찾아내 풀어주면 뇌졸증이나 치매도 호전된다. 자석이나 제니센 같은 기기가 신경을 풀어주고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라. 장청소
 장관에서 음식물의 흐름이 지체될 때 생기는 독소는 만병의 근원이다. 육식을 적게 하고 간식만 먹지 않아도 장은 깨끗하게 되어 있다. 유산균음료나 채식 효소 등을 상식하면 관장하지 않아도 깨끗한 장을 유지할 수 있다. 단 석식에 야채는 이상발효를 일으킨다. 그 때 대개 혈압이 높아지면서 머릿속에 피 흐르는 소리가 들린다. 1일 과일단식도 장은 물론 전신청소에 좋다. 이 때 한 종류 과일만 먹되 매끼마다 바꾸어 먹을 수 있다. 적극적으로 장청소하려면 1.8리터 생수 한 병에 소금을 짜게 타서 모두 마시면 설사하게 된다. 배를 주먹으로 치거나, 복부를 시계 방향으로 마사지하고, 배에 힘을 빼면서 양손가락을 모아 복부를 고루 깊이 눌러 준다.

 마. 간담청소
 간이 건강하면 피도 깨끗하고 어떤 독도 해독할 수 있다. 현대인의 자세 불량으로 담관이 눌려 담관에 지방덩이 돌이 생겨 간의 활력을 떨어뜨려 지방간 간경화 담낭염 기타 간담에 암이 생기거나 담즙이 역류하여 췌장을 상하게 하여 췌장염 췌장암 당뇨병을 불러온다. 담즙이 배출 되는 시간이 식사시간인데 이 때 가슴을 펴 바른자세로 식사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간담청소는 낮에 채식하고 간식 피하고 저녁 9시 경 시장할 때 올리브유와 오렌지쥬스를 반반 희석한 음료 한 컵을 마시고 가슴펴고 누워 있으면 배출된다. 아침에 일어나 한 번 더 마시고 안정을 취하면 대변으로 배출된다. 동시에 장청소를 실시해도 좋지만 생략해도 된다.

 바. 폐 청소
 폐속에 가래 세균 각종 오물 등을 청소해 내야 한다. 돼지비계가 점액질을 증가시켜 결과적으로 호흡기를 맑게 한다. 호흡을 거칠게 하는 유산소 운동이 폐 청소에 좋다. 손으로 복부를 누르면서 상체를 숙이면서 힘차게 날숨하는 동작을 10회 정도 한다. 어지럽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차려자세로 상체만 조금 움직이는 미니윗몸일으키기를 하고, 손바닥으로 가슴의 앞옆을 훈훈하게 쳐주면 으스스 냉이 빠져나오고 기침이 나오면서 가래 등의 오물이 빠져나온다. 매일 실시하면 감기도 오지 않는다.

 사. 신방광청소
 신장청소의 전문적인 방법으로는 홀다 레게 클락박사가 개발한 천연약제를 3주에 걸쳐 달여먹는 방법이 있으나 주변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면 냉온욕이다. 25분 냉욕한 후 1-2분 간격으로 온탕과 냉탕을 여러번 오가면 요산이 빠져나온다. 일반 냉온욕도 좋다. 잘 익은 수박 한 통을 반신욕하면서 천천히 다 먹는다. 혹은 신장결석과 담석에도 좋은 레몬즙을 30분마다 조금씩(한 티스픈)씩 이틀 동안 마시는 것이 효과가 있다. 혹은 생즙으로 당근+비트+오이를 10:3:3의 비율로 짜서 하루 3-4회 마신다. 혹은 켈리차를 3되 들이 주전자로 한 주전자 끓여 놓고 미지근한 상태로 물파티를 벌인다. 켈리차는 하루에 10리터를 마셔도 신장에 무리가 오지 않는 우수한 음료수다.

 아. 세균기생충청소
 훌다 클락 박사가 고안한 기생충 청소법이 있지만 아주 간단한 방법을 말하고자 한다. 세네카오일(석유)을 마시는 것이다. 석유를 숯가루나 증류기로 정화시켜 100cc(반 컵 이하)를 마시고 땀을 낸다. 혈압이 높은 사람은 아스피린을 준비해 놓고 실시한다. 1회 실시로 기생충과 결핵 등의 세균은 대부분 사멸된다.

 자. 피부청소
 현대의학에서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을 레이져로 치료하는 방법이 발달되어 있다. 자연요법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일단은 푹 자야 한다. 충분한 수면은 피부의 영양공급과 간의 피로를 풀고 간의 건강은 피부로 나타난다. 연수나 증류수를 사용한다. 성경에 물로 씻어 정하게 하사 그랬다. 성경이 진리다. 어떤 중금속도 증류수는 용해시킨다. 탈모에도 좋다. 햇볕과 거친 타월을 조심한다. 천일염 및 수분보충과 체온유지로 탱글탱글하게 만든다. 간장과 신장에 좋은 식품은 얼굴을 빛나게 한다. 닭발과 돼지껍질의 콜라겐을 먹는다. 효모 효소식품이 피부 세포를 건강하게 한다.

 차. 세포청소
 건강하려면 생명의 최소단위인 세포 하나하나가 건강해야 한다. 소식하면 세포가 깨끗해진다. 공해를 피하고 해독요법을 한다. 취침 직전 최고의 해독제인 숯가루 탄 물을 마시면 밤새 몸을 해독시키고 개운한 기분으로 기상할 수 있다. 현미 마늘 발효식품 비트 해조류가 세포를 깨끗하게 한다. 세포에 관여하는 것은 효소 효모이다. 심포삼초를 건강하게 하는 옥수수 녹두 조를 생식한다. 체질에 맞는 재료로 만든 효소를 물에 희석하여 마신다. 맥주효모도 DNA의 좋은 영양소다. 명랑한 마음, 좋은 물, 냉온욕, 소식, 운동은 기본이다.

 카. 마음청소
 모든 청소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다. 마음이 깨끗하면 앓던 병도 낫고 온몸은 새로운 활기로 재생을 시작라세 된다.
 마음에 욕심이 가득하면 마음과 전신이 눌리는 것을 본다. 꿈을 꾸어도 악몽을 꾸고 가정에 우환과 사고가 일어난다. 죄는 스스로 저주와 사탄을 불러 들이는 것이다. 복잡한 생각 주님께 맡기고 머리를 비우라. 그러나 마음 다스리기가 잘 안 될 것이다. 엎드려 깨끗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나는 할 수 없다고 뗑깡이라도 부려라. 깨끗하고 평온한 마음에 거룩한 성령이 임하신다. 마음 청소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살면 영혼과 육체에 이로운 생기로 충만하고 최상의 행복이 거기 있는 것이다. 

 * 기타 청소법
 최상의 청소법은 단식 혹은 금식이다. 이사야58:8에 "그리하면 네 빛이 아침같이 비췰 것이며 네 치료가 급속할 것이며" 기록되어 있다. 간식만 하지 않아도 백 세는 잔병 없이 산다. 저녁만 금식해도 훌륭하다. 스페인의 격언에 “100명의 의사를 찾기 전에 저녁을 굶어라”는 말이 있다. 저녁 만찬이 깊은 수면을 방해하고 피를 가장 탁하게 한다. 아침이 배출의 시간이라지만 아침도 먹어야 변의를 느끼고 배출이 되는 것이다. 저녁단식도 힘들다면 밥 고기 등을 제외하고 콩나물국 미역국 등의 국과 찬 위주의 식사만해도 배고프지 않고 날아갈 듯 가벼운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밥과 물을 따로 먹는 음양식도 변에 냄새가 나지 않을 만큼 인체정화에 좋다. 곡류 중심의 채식을 고체 위주로 식사하고 간식을 피하고 2시간 후에 물을 마신다. 종합적으로 충분한 영양과 소식과 운동과 바른자세와 충분한 수면과 감사하는 신앙생활이 중요함을 알 수 있다.
작성자 : 하이디        2012-01-12 01:50
등록된 답글이 1개가 있습니다.
낮톨
2012.10.31 03:24
답글 달기는 로그인후에 가능합니다. 
Load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 및 문의 |  웹사이트 배너
Copyright © 2024 8healthplans.com. New York, U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