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
|
|
|
|
|
|
|
|
|
송황순 - sutgaru
프로필
송황순의 건강 칼럼
전체 - (7)
미분류 - (7)
송황순의 건강 칼럼 > 전체
구연산
 구연산을 가지고 연구하여 노벨의학상을 3사람이나 받았습니다.
 나는 참고로 8년간 구연산 물을 마시고, 몸에 발랐다. 전립선도 치료, 얼굴에 검버섯도 치료, 많은 곳에 효과를 보았다.
 1. 구연산의 성질
   ▶ 구연산은 순식물성이기 때문에 오래 복용하여도 부작용이 없음.
   ▶ 구연산은 복용하면 즉시 생리적 알카리로 전환됨

 2. 구연산의 적용범위 
   ▶ 순환기 -- 고혈압, 정력증강, 심장질환, 중풍, 동맥경화, 간경화, 간염, 신장염, 부종 
   ▶ 피부질환 -- 검버섯예방, 여드름,
 알레르기성 아토피성 피부염, 두드러기
   ▶ 살균성 -- 무좀, 발톱병, 잇몸질환
   ▶ 기타 -- 전립선 뚝^,피로회복, 편두통, 두통, 변비, 당뇨병에 효능이 있음
 구연산은 매실에 많고 천연의 감귤 과즙 또는 매실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 설탕, 당질, 녹말, 포도당의 발효에 이해 얻어지는 물질로 강한 신맛을 내는 무색투명의 입자이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음료수나 과자 등 과일 관련 가공식품을 만드는 데 쓰이는 첨가물로 쓰인다.
 노화를 방지하려면 규칙적인 탄수화물을 섭취하여 구연산 생성을 적당하게 유지하도록 하여 호흡으로 공급되는 산소의 양에 알맞게 대응하여야 하고 탄수화물 대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는 직접적인 방법으로 구연산을 공급하여 주는 것이 이상적이다.

 3. 구연산 복용방법 
   1). 물2리터에 500그람 흑설탕(훼밀리, 오랜지 주스 등)과 구연산 수저로 3번 정도 넣어 자신에게 적당히 먹기 좋게 배합하여 냉장고에 보관하여 마신다.
       식사 후에 1-3회 정도 마신다.
       당뇨 환자는 구연산을 티스푼으로 하나를 물에 타서 마신다.
      ☀참고로...홍삼 물, 칡뿌리, 익모초 등에 섞어서 드시면 신맛을 감소해 준다.

 4. 구연산을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방법
     - 피부나 머리에 약산성이 좋다는 건 아시죠?. 어머님들은 식초를 타서 감았지요.
    구연산은 알칼리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머릿결을 부드럽게 한다.
   1). 목욕 후에 머리부터 온 몸에 바르고 닦지 않는다. 처음에는 큰수저로 한수푼 정도를 2리터에 물에 타서 사용한다. 처음에는 겨드랑 부분이 빨개지는데 그러나 1주일이 지나면 괜찮고, 그 후에는 면역이 생겨서 그런 증상이 없으며, 농도는 더 강하게 해도 괜찮습니다. 여드름이 15일이면 치료가 됩니다. 평소에도 이것을 이용한 린스를 계속하면 머리를 촉촉하게 해 준다.
   2). 발을 담그는 물은 물2리터에 5-10스푼 정도 강하게 타서 하루 20분 정도 담그면 무좀이 치료되고 갈라진 발이 치료되며 살결은 매우 부드러워진다.
   3). 검버섯, 물사마귀, 티눈 구연산을 티스푼 하나에 티스푼으로 물 하나를 넣고 면봉으로 그 부분을 바르면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4). 녹슨 못이나 쇠줄의 녹을 제거하려면 구연산을 많이 넣은 물에 넣고 1일-7일 정도면 신기할 정도로 녹이 제거 된다.
    - 참고로 음료로 드시는 것은 언제나 구연산을 약하게 넣어 흑설탕과 자신이 마시기 좋은 맛으로 맞추어 꼭 식후에 마신다. 구연산을 많이 넣으면 속이 쓰린다.
    # 초고추장에 넣어 먹거나, 생배추를 양념해서 드실 때도 넣으면 맛이 좋고, 옷을 세탁할 때도 넣으면 매우 좋다.
    # 화장실이나 칼도마 소독용, 상처난 곳엔 물에 타서 소독용으로 사용해도 좋다. 
    # 어떤  목사는 습진으로 열손가락에 지문이 없어졌고, 엄지 손가락에 통증으로 고생했으나 1주일 동안 20분씩 구연산 물에 두손을 담그었는데 깨끗하게 치료가 되었다.

 5. 구연산의 효능
 구연산은 식초의 3배 효과가 있다. 구연산을 먹고 2~3시간만 지나면 노랗고 탁하게 나오던 소변이 수도물같이 맑아짐을 몸소 체험할 수가 있다. 이것은 신장과 간장의 기능이 신선하고 활발해진다는 사실이며 방광이 좋아진다는 증거라 믿게 되었다. 손바닥·발바닥·손톱 밑에 생기는 무좀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몽땅 구연산으로 고친다.
 여드름, 겨드랑 밑의 심한 냄새도 구연산으로 고친다.
 신장병으로 몸이 퉁퉁 부어오른 사람의 부종(浮腫)도 고친다.
 물 반 컵에 티스푼으로 한 수저만 타서 1일 3~5회 가량 마시면 최상의 효과가 있게 된다.
 식초요법으로 건강을 지키던 사람은 구연산으로 바꾸면 3배의 효과가 있다.
 이렇게 만병통치에 가까운 구연산을 왜 의사, 약사들이 권하지 않고 있었을까. 이부영의학박사는 이렇게 말한다. 의과대학이나 약학대학에서 가르치지 않고 있으니 알리가 없고 안다 해도 값싼 구연산으로 병을 고친다면 돈벌이도 안 되어 간판을 다 뜯어내려야 할 판국이니 누가 그 같은 짓을 한단 말인가.
 구연산을 먹고 2~3시간만 지나면 노랗고 탁하게 나오던 소변이 수돗물같이 맑아짐을 몸소 체험해 오고 있다. 이것은 신장과 간장의 기능이 신선하고 활발해진다는 사실이며 방광이 좋아진다는 증거라 믿게 되었다.
 그렇지 않아도 늘 방광 이상에 대한 자각증(自覺症)이 있어 온 터이나 이것을 장복하고부터는 방광염 증세도 완전히 가셨다. 뿐만 아니라 손바닥·발바닥· 손톱 밑에 생기는 무좀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몽땅 구연산으로 고치게 해줬다.
 여드름도 구연산으로 마사지를 하니 맥을 못추게 됨도 알아냈고, 겨드랑 밑의 심한 냄새도 구연산으로 고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기도 했다.
 신장병으로 몸이 퉁퉁 부어오른 사람의 부종(浮腫)도 말끔히 가시게 해줬다.
 이토록 신기하고 좋은 치료제를 왜 이제까지 덮어두고 세상에 알리지 않았을까. 옛부터 식초는 불로장수의 신약(神藥)이라 했거늘…, 하물며 구연산에 있어서는 더할 나위가 없다. 사람이 피로해지는 것은 체내에 노폐물이 쌓여 몸이 무거워지고 근육이 굳어지고 신경통의 원인이 된다는 ‘필민산’ 과 ‘유산’ 이 증가하기 때문인데 이때 구연산을 먹으면 이들의 발생이 억제되어 근육은 부드러워지고 혈액은 맑아지고 대사기능이 순조로워진다는 새로운 사실을 밝혀냈다.
 그러면 구연산의 정체는 무엇일까? 레몬 또는 밀감 등의 과실속에 함유되어 있는 염기성(鹽基性)의 유기산(有機酸)으로서 옛날에는 이것을 과일에서 추출해서 청량음료나 식품첨가제로 사용해 왔으나, 근래에는 전분이나 전분박(澱粉粕)을 발효시켜 만들어내고 있다.
 결정성(結晶性)의 백색 가루로 되어 있고 물에 잘 녹으며 이것을 청량음료 등에 첨가하면 상쾌한 맛을 낸다. 구조식은 식초와 비슷한데 ‘카복실기’ 즉 COOH기가 식초의 3배가 붙어있으니 구연산은 3배 효과가 있다고 보는 것이다. 그러니까 식초요법으로 건강을 지키던 사람은 구연산으로 바꾸면 3배의 효과가 있다는 것을 참고해 둘 필요가 있다. 
작성자 : 하이디        2012-01-01 07:02
등록된 답글이 2개가 있습니다.
낮톨
2019.09.22 01:36
답글 달기는 로그인후에 가능합니다. 
낮톨
2019.09.22 01:36
답글 달기는 로그인후에 가능합니다. 
Load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 및 문의 |  웹사이트 배너
Copyright © 2024 8healthplans.com. New York, U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