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
|
|
|
|
|
|
|
|
|
송숙자 - songsj
프로필
질병 치료와 음식
전체 - (39)
천연 치유 식이요법 - (20)
기타 - (19)
질병 치료와 음식 > 기타
건강음료는 어느 것이 좋은가?
 1. 청량음료수
 거리마다 건물마다 설치되어 있는 자판기에 마실 것들은 다양하게 갈증난 사람들을 유혹한다. 정말 갈증이 심하면서 에너지 고갈로 피곤을 느낄때 외에는 이런 자판기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루에도 여러번 이런 음료들을  자주 마시게 되면
 ① 경제 낭비
 ② 비만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소위 빈 영양(Empty Calorie)이라 불리우는 이런 음료들은 당분이 힘과 열을 낼 때 함께 협동 보조해야 할 비타민들과 무기질들이 없고 당분만 있기 때문에 마셨을 때 힘과 열을 내야 하는 당질의 본분이 이행되지 못한 채 체지방 합성쪽으로 기울어진다. 대부분의 비만증인 사람들은 수시로 음료수 병이나 깡통을 입에 달고 산다.
 ③ 치아 부식이 심해진다.
 ④ 골격이 약해진다. 음료수에는 칼슘을 비롯한 골격형성에 필요한 성분들은 한가지도 없으면서 체액은 산성화 시키기 때문에 산성 중화작용에 이미 형성된 골격속의 칼슘이 이용되기 때문이다. 음료수 속에 쌔애한 맛은 인산이며, 인산은 칼슘을 소비한다.
 ⑤ 혈당을 급상승시켜 정상적인 혈당치의 변동을 심하게 흔들며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여 고인슐린증을 유발하고 고인슐린증은 췌장 세포(베타 세포)를 과로시켜 노화와 궤사를 초래하여 당뇨병의 원인을 만든다. 음료수에는 섬유질이 없으면서 쉽게 분해되는 이당류인 설탕이 주성분이며 에너지로 이용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⑥ 대부분의 음료수에는 인공향료와 인공색소등 식품첨가물들이 들어 있다.

 2. 쥬스
 쥬스는 과일이나 채소를 갈아서 짜낸 것으로서 설탕과 색소와 향료와 물로만 만들어진 음료보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약간 남아 있어서 영양가가 있다고 할 수는 있으나 과일과 채소를 자연상태로 섭취하는 것보다는 못하다.

 3. 카페인 음료
 커피, 콜라, 기타 카페인이 첨가된 음료들은 당분이 첨가되어 빈 영양(Empty Calorie)인데다가 카페인이라는 중독성 마약성분까지 있어 습관적으로 매일 마셨을 때는 다음과 같은 좋지 못한 작용들이 일어난다.

 ① 뇌 신경작용에 휴식을 빼앗고 항상 각성상태에 있게 하여 불면증을 유발한다.
 ② 휴식없는 각성 상태를 유지하려면 에너지를 과용해야 하므로 커피를 마시지 않았을 때는 축 늘어져서 탈진한 상태가 되거나 두통이 있다. 때로는 우울증 상태가 되기도 한다.
 ③ 카페인 음료를 늘 마시면 뇌신경이 정상 눈금보다 과잉으로 자극되어 떨림, 불안, 자극, 신경과민 등의 현상이 일어난다.
 ④ 위산 분비를 자극하여 위궤양이 될 가능성을 높인다.
 ⑤ 위장의 혈관을 수축하여 소화기능을 약화시킨다.
 ⑥ 칼슘배설을 증진하여 골연화 증상을 초래한다.
 ⑦ 카페인이 뇌신경을 각성시키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끌어다 쓰기 때문에 카페인 음료를 마신지 오래되면 기운이 떨어지고 탈진하기 때문에 또 마시고 또 마시는 의존성 중독상태가 된다.
 카페인을 먹이지 않은 거미가 만든 거미줄
 카페인을 먹인 거미가 만든 거미줄
 ⑧ 혈압을 높인다.
 ⑨ 혈중 중성지방 합성을 촉진한다.
 ⑩ 심작박동을 불규칙적으로 유도한다.
 ⑪ 이뇨작용이 있어 소변을 많이 보게 하여 탈수증과 피로감을 초래한다. 따라서 방광염과 방광암이 될 가능성이 높다.

 <카페인 음료를 끊으려면 어떡해야 하나?>
 콜라나 커피를 늘 마시던 사람이 갑자기 마시기를 중지하면, 두통과 어지럼증과 떨림, 탈진, 정서불안 증상들이 나타난다.
 ① 피곤하고 탈진된 상태에서 벗어나려면 더운물 찬물 샤워를 하고 타올로 피부가 분홍빛이 되도록 마사아지 한다.
 ② 운동은 아침일찍 또는 점심시간과 저녁 방과후에 배드민턴, 체조, 달리기 테니스 등을 한다.
 ③ 깊은 숨쉬기 : 일어서서 온 몸을 쫙 펴주는 스트레칭 운동을 하고 깊이 숨을 내쉬고 들여쉬기를 여러번 한다.
④ 물 마시기 : 하루 7~8컵의 물을 마셔준다.
⑤ 멀리 보기 : 창가에나 밖에서 먼 산을 바라보았다가 가까이 보았다 시선을 훈련시킨다.
⑥ 밤 10시에는 반드시 잠자리에 들어 하루 8시간은 자도록 한다.
4. 초콜릿과 코코아차
초콜릿과 코코아차의 성분은 데오부로민((Thobromine))으로서 카페인과 같은 각성제로 분류한다.
카페인과 데오부로민이 인체에 섭취되었을 때는 다같이 인체 생리작용에 지대한 악영향을 끼친다. 다음 그림과 표들은 과학적으로 시험되고 검증된 자료들이다.

5. 깨끗한 물을 하루 8컵 1,500cc 마시자
물은 인체의 청소제다. 빨래하고 청소하고, 설거지 하고 목욕하는데 물이 있어야 하듯이 몸 안을 깨끗이 유지하는데도 물이 필요하다.
물을 마시면 혈액량이 많아지고 묽어져서 신장에 이르렀을때 소변이 많이 배설된다. 소변이 배설될 때는 몸에 필요한 성분들은 도로 흡수되나 불필요한 독물질들은 소변과 함께 배설된다. 물을 충분히 마시면 소변이 물같이 맑게 배설된다. 소변이 맑게 나오면 마땅히 제거되어야 할 몸의 노폐물과 독물질이 말끔히 씻겨 내려갔다는 것이다.
 
그러나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혈액이 농축되어 진하고 소변량이 줄어들면서 색깔이 진한 황색을 띄고 탁하다. 따라서 몸에서 마땅히 제거되어야 할 노폐물과 독물질이 제거되지 못한 채 몸안에 축적되어 두통, 현기증, 피로 등 가벼운 증상을 비롯하여 헤아리기 어려울 만큼의 여러 가지 질병을 앓게 된다. 수분부족은 신결석, 요결석, 담석증, 통풍, 앨러지, 호흡기 질환등의 직접 원인이 되고 간염, 담낭염, 신염, 췌장염 등 각종 염증성 질환의 치유에도 물은 염증원을 실은 혈액을 희석시켜 소변으로 배설해 주기 때문에 항생제에 앞서 최선의 치료제가 된다.

6.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자.
몸에 가장 좋은 물은 깨끗한 물이다. 오염된 지구상에서 가장 순수하고 깨끗한 물은 수박, 참외, 딸기 등 과일과 채소에 있는 물이다. 식물이 지상에서 자라는 동안 식물은 뿌리로 물을 빨아 올리는데 식물세포는 저분자인 물과 무기질 이온밖에는 출입할 수 없게 되어 있다. 농약이나 다이옥신 같은 고분자의 유기물질은 식물세포를 통과해 들어가지 못하기 때문에 채소와 과일속에 포함된 물은 순수하고 깨끗하다. 과일과 채소는 90%정도의 물로 구성되어 있다.

7. 물의 바른 사용
454.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의사들, 곧 신선한 공기, 정결한 물, 치료하는 귀중한 햇빛 아래에 가장 양호한 건강상태로 나 자신을 둘 것이다.
물은 고통을 경감시키기 위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 식사하기 전에 마시는 깨끗한 공기와 더운 물은(약 반 되 가량) 결코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며 오히려 유익을 줄 것이다.

물은 값이 없으나 값있는 치료제다. 물을 적게 먹으면 혈액에서 제거되어야 할 찌꺼기들이 혈액을 진하게 하여 세포들과 인체조직을 상하여 병들게 한다. 물을 적당히 마시면 지방성분으로 된 물질 즉,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혈전들외에는 모두 신장을 통하여 소변으로 떠내려가 준다. 과잉 섭취된 영양소들과 염분과 무기질들, 잘못 유입된 병균들과 독성물질과 알레르기원, 질병치료용으로 섭취된 약물이 체내에서목적과 사명을 다한 다음에 다른 장기들을 침노하지 않도록 모든 불 필요한 물질이모두 물로 희석되어 신장을 통해 제거된다.

머리 아플 때, 알레르기 증상이 있을 때, 약물을 과량 복용했을 때, 세균에 감염되어 오한이 나고 열이 있을 때, 노폐물의 배설이 장해되어 병이 된 신결석증, 통풍, 담석증이 생겼을 때, 자살 자해를 목적으로 독약을 복용했을 때, 어린이와 장애자가 독물질을 잘못 먹었을 때, 술에 취했을 때, 담배 중독증일 때 물을 마시면 혈액량이 증가되고 희석되어 신장에 이르렀을 때 과량의 수분을 덜어 주려고 배뇨량을 늘리기 때문에 모두모두 소변에 녹아서 떠 내려가 준다.

언제나 습관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면 이같은 질병이 예방되고 치료도 가능하다. 물은 깨끗해야 하고 식전 30분과 식후 한시간, 식간에 차지도 덥지도 않은 물을 한 컵이상 마시고 소변을 보았을 때 색깔이 없으면 물을 충분히 마신 증거다.

필자의 건강 상담실에는 알레르기와 신결석증, 통풍,담석증이 있는 환자에게 식생활을 개선하고 물을 많이 마시게 하면 중한 증상일때도 쉽게 호전되고 치유되는 것을 수없이 경험하였다.
작성자 : 송숙자        2011-07-27 01:29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
Load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 및 문의 |  웹사이트 배너
Copyright © 2024 8healthplans.com. New York, U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