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
|
|
|
|
|
|
|
|
|
송숙자 - songsj
프로필
질병 치료와 음식
전체 - (39)
천연 치유 식이요법 - (20)
기타 - (19)
질병 치료와 음식 > 기타
수족구병 관리와 치료요령
 사람의 질병은 두가지 원리로 발생하고 진행됩니다. 즉, 항상성과 면역기능이 정상적으로 작용하면 건강하고 비정상적인 때는 큰 병이 생깁니다.

 1. 항상성(恒常性, homeostasis)
 모든 생리작용이 건강적으로 유지되어야 하며, 정상적인 생리작용을 위한 계기(計器)의 눈금이 정상수치에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 체온조절
 사람은 몸의 온도가 36.5℃에서 두뇌작용을 비롯한 소화작용, 혈액순환, 배설작용등이 창조섭리대로 이루어집니다. 정상체온보다 높거나 낮아질 때는 병적상태가 되어 생명 위독해집니다. 즉, 얼어죽거나 데어 죽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산소(O2)와 탄산개스(CO2)교체
 호흡으로 산소가 공급이 되고 개스가 배출되어야 하고 이 상태에 차질이 생기면 호흡이 멈추고 죽는 상태입니다.
 Ⓒ그 외의 산과 알칼리균형, 혈압과 혈류, 혈당량, 호르몬분비의 항상성, 항체와 백혈구수등이 모두 시간과 분비량과 생체작용에 차질없이 규격과 균형이 맞아야 합니다.

 2. 면역기능
 생명체는 생명유지를 위하여 유해물질의 감염과 침입을 막아내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창조주께서 인류를 창조하실 때 인체에 장치해 주신 기능으로서 감염원(염증균)이 인체에 침입하지 못하도록 피부와 점막이 우리 몸을 둘러싸고 있어 이를 막아내지 못하면 혈액속을 떠돌아다니는 면역세포 세칭 백혈구가 이를 막아냅니다. 이런 방어체제는 우리 몸이 원하는 생리작용이 창조섭리대로 이루어지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으나, 그렇지 못할 때는 면역기능이 떨어져서 제 기능을 못하기 때문에 감기를 비롯한 모든 감염성질환에 무방비상태가 됩니다.
 건강을 위한 항상성과 면역기능유지는 식생활과 생활습관으로 이루어집니다.
 항상성(恒常性)의 유지와 면역기능을 강하게 하는 일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특별한 약이나 치료법은 없다고 봐야 하고 그저 우리 몸의 생리작용을 창조섭리대로 자연스럽게 유지하게만 해주면 됩니다.

 그 방법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창조섭리대로 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올바른 생활습관과 식생활을 정리한 것이 여덟가지 건강법이고 이를 쉽고 알기 쉽게 요약한 것이 NEWSTART 건강법입니다.

 NEWSTART 건강법은 한눈에 보기에는 특별한 것이나 신비한 내용이 아니고 어렵거나 돈들고 까다롭고 법적수속이 필요없는 평범하고 아주 쉬운 내용입니다.
얼핏 보기에는 아무런 특별한 내용이 없기 때문에 과연 이 조건을 실천해서 병이 나을 수 있으며 건강이 유지될 수 있을지 매우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너무도 특별하고 눈에 띄는 비법이나 특수처방이 아닌 평범하기 짝이 없는 조건들이기 때문에 한눈에 무시할 수 있는 조건들이나, 이런 평범속에서 기적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創造攝理요, 名處方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족구병은 감염성 질환으로서 면역기능이 강하면 걸리지 않을 수 있는 증상입니다.
 수족구병은 바이러스성 질환으로서 20여종이 있는데 날씨가 더워지면 감염되어 번식되기 쉽기 때문에 무더운 여럼철에 잘 감염되는 증상입니다.
 수족구병의 원인바이러스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현재 병원 치료법은 바이러스의 종류마다 다른 항생제를 써야 되고, 항생작용이 맞지 않았을 때는 전혀 효과가 없기 때문에 치유가 어려운 상태다.  의료계에서는 수족구병의 예방을 위하여 상한 음식을 삼가고 가열소독해서 먹을 것과 손씻기등 청결한 위생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으나 치료법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NEWSTART 건강법은
 NEWSTART 생활습관을 실천하여 면역기능을 높여주면
 첫째 예방이 되고
 둘째 감염이 됐더라도 면역력을 높여주면서 숯가루 치료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면역력을 높일수 있는가?
 NEWSTART 건강법을 조목조목 모두 실천하면서 특히 식생활부터 철저히 개선해야 합니다.

 식생활 개선 요령은
 1. 완전 자연상태 즉, 깎아내고 벗겨내고 씼어내지 않은 원곡류와 요리와 양념을 덜 한 식사를 원칙으로 합니다.
 - 주식은 백미, 흰밀가루가 아닌 현미와 통곡식류
 - 단백질과 지방은 동물성 식품과 기름이 아닌 콩류, 견과류, 깨종류
 - 반찬으로 먹는 채소외에 생채소, 생과일을 식사전에 많이 많이 먹도록 해야 합니다.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되, 필요한 영양소들의 짝을 맞추어 섭취해야 합니다.
 - 빵 몇 개만으로
 - 칼국수나, 수제비 한 그릇만으로
 - 통닭구이 한 마리만으로
 - 불고기나 생선회 3~5인분만으로
 - 과일 몇 개만으로 먹고 마는 식사는 여행중이나 바쁜 일과중 어쩌다가 한두번 정도로는 용납될 수 있으나, 자주 이런 식의 식생활은 짝다리 영양이 되어 우리 몸의 생리작용을 제대로 이루어주지 못합니다.
 짝을 맞춘 건강적인 식사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들이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꼭 맞춰먹어야 합니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느냐구요! 아무렇게나 먹고 살아도 아픈데가 없이 건강하면 되지만, 건강치 못하고 병이 나니까 문제지요.
 일단 병이 나면 백약이 무효이고 오직 식생활개선이 명약중 명약이랍니다.
 병이 났을 때 엄격하고 짝이 맞는 식사는 약처럼 큰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같은 식사를 해보세요. 아침식사는 제왕같이 잘 차려 먹고
 점심식사는 왕자같이 좀 덜 차려먹고
 저녁식사는 걸인같이 아주 시늉만 냅니다.
 꼭 갖춰 먹어야 할 약이 되는 식사는
 매식사전에 생과일이나 생채소를 많이 먹고 단백질과 지방은 깨나 견과류중 한가지만을 50g정도나 생들깨가루 3숟가락을 먹는 것이 질병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들깨에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의 약효가 크기때문입니다.
 주식으로 먹는 밥은 반드시 현미잡곡밥에 콩을 10%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반찬은 짜지 않은 김치, 해초류, 나물 등이 좋습니다. 국물이 많은 음식은 소화액을 희석시키고 잘 씹을 수가 없어서 추천할 만한 음식이 못됩니다. 잘 씹혀진 음식은 100%의 소화율을 기대할 수 있으나 씹히지 않고 대충 삼켜버린 음식은 소화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부패율이 높아서 소화기에 부담만 주고 썩은 음식이 각종 질병을 만드는데 한몫을 하게 됩니다.
 우리몸에 장치된 면역기능은
 우리 몸의 생리작용에 필수적인 영양소들이 때맞춰 공급되어야 우리 몸이 창조섭리대로 작동되고 따라서 면역기능도 제기능을 하게 됩니다.
 면역기능이 創造攝理대로만 제기능을 하면 수족구병 뿐아니라 그보다 더 어려운 폐결핵, 간염, 각종암에도 이길 수가 있습니다.

 염증에 숯가루 치료법
 숯가루란 목재를 태워서 만드는 것입니다.
 어떻게 약이 되는냐구요?
 숯가루는 강력한 흡착(吸着)작용으로 독성물질, 병을 만드는 균들, 독개스등을 모두 흡착하여 못쓰게 만드나 인체에는 전혀 해를 주지 않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들, 가까운 나라 일본, 중국, 타이완 같은 나라의 약국에는 숯가루가 해독제로 팔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만 아직 의사들이나 약회사에서 알지도 못하면서 반대를 하여 염증과 해독작용에 무방비 상태를 만들고 있습니다.
 염증이 잘 낫지 않는 수퍼박테리아시대에 숯가루의 효능을 모르고 활용할 줄 모른다는 것은 큰 병과 죽음까지도 초래할 수 있는 무식입니다.
 모든 염증에 숯가루 적용은
 첫째: 체중과 증상에 따라 한 두 숟가락을 물과 함께 복용합니다. 과량이라도 큰 해는 없습니다. 복용된 숯가루는 소화기관을 통과하면서 장벽으로 뻗어나온 모세혈관의 반투막을 새어나오는 병균과 독물질을 흡착하여 무독화하고 살균작용을 합니다.
 독물이나 상한 음식을 먹었을 때에 숯가루는 이를 살균 흡착하여 무독, 무해하게 합니다.
 음독자살의 목적으로 약물을 복용한 사람에게 즉시 먹은 약의 양만큼이나 그 이상의 숯가루를 먹이면 소화기관도 상하지 않고 생명을 구할 수가 있습니다.

 숯으로 만든 제품들
 숯가루 찜질
 염증이나 상처에 숯가루를 밀가루풀 또는 아마씨가루 갠것에 반죽하여 칼국수 반죽 정도로 밀어서 거즈에 싸서 서너시간 붙여두면 직접 흡착작용으로 염증 치료가 손쉽게 이루어집니다. 요즘은 숯가루로 찜을 만든 것이 상품화되어 출시된 것이 있습니다.
 

 중이염, 편도염에
 
  간염, 췌장염, 자궁염 각종 뱃속에 각종 염증이 있을 때
    
 
 감기, 폐렴, 폐결핵에 이와 같이 붙인다.
 
뱀 물렷을 때
 
작성자 : 송숙자        2011-07-26 10:41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
Load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 및 문의 |  웹사이트 배너
Copyright © 2024 8healthplans.com. New York, U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