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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무흠 - mooh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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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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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족예식과 성만찬의 깊은 뜻!* 요 13:17 너희가 이것을 알고 행하면 복이 있으리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시기 전 날 밤에 가르쳐주신 세족예식과 성만찬의 깊은 뜻!*

***세족(겸손)예식과 성만찬***
요 13:17 너희가 이것을 알고 행하면 복이 있으리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시기 전 날(목요일) 밤에 가르치신 마지막 교훈인 세족(겸손) 예식과 성만찬의 깊은 뜻을 깨닫고 실천하는 은총 입은 성도들이 되기 바랍니다.

요 13:14-15 내가 주와 또는 선생이 되어 너희 발을 씻었으니 너희도 서로 발을 씻어 주는 것이 옳으니라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 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

고전11:26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요 13:1 유월절 전에 예수께서 자기가 세상을 떠나 아버지께로 돌아가실 때가 이른 줄 아시고 세상에 있는 자기 사람들을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시니라

수난 주간의 목요일 밤!

바로 이날 밤 예수님은 배반당하여 원수의 손에 넘겨지고 금요일에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요셉의 무덤에서 쉬실 것이었다.

지상에서 예수님은 사역을 완수하고 아버지께로 돌아가실
예수님은 사랑하는 제자들을 끝까지 사랑하셨다.

세족 예식
요 13:14-17 내가 주와 또는 선생이 되어 너희 발을 씻었으니 너희도 서로 발을 씻어 주는 것이 옳으니라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 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 너희가 이것을 알고 행하면 복이 있으리라.

요 13:3-5 저녁 먹는 중 예수는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자기 손에 맡기신 것과 또 자기가 하나님께로부터 오셨다가 하나님께로 돌아가실 것을 아시고 저녁 잡수시던 자리에서 일어나 겉옷을 벗고 수건을 가져다가 허리에 두르시고 이에 대야에 물을 떠서 제자들의 발을 씻으시고 그 두르신 수건으로 닦기를 시작하여

유대인의 관습에 의하면 외국에서 팔려온 노예들이 주인의 발을 씻기는 것이 의무였다.
만 왕의 왕께서 제자들의 먼지 묻은 발을 씻기시며 겸손과 섬김의 모본을 보이셨다! 얼마나 감동적인 모습입니까?
천막 수리공 복음 전도자 바울과
장로님 똥 씻어 주고 하수구 뚫어주던 목사님 존경합니다!

(요 13:6) 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니 베드로가 이르되 주여 주께서 내 발을 씻으시나이까
어떤 신학자들은 성급한 베드로가 이 말을 하면서 자기 다리를 끌어당겼다고 주장한다.

요 13:8 베드로가 이르되 내 발을 절대로 씻지 못 하시리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를 씻어 주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

세족 예식은 죄씻음을 통해 그리스도와 맺어지는 성도들의 연합을 의미한다.
죄씻음을 통해 구원받은 자는 천국의 기업을 얻게 된다.
죄씻음을 통한 그리스도와의 연합이 없게 되면 영원히 그리스도로 인한 구원과는 상관 없는 자가 된다.

요 13:12-14 그들의 발을 씻으신 후에 옷을 입으시고 다시 앉아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을 너희가 아느냐 너희가 나를 선생이라 또는 주라 하니 너희 말이 옳도다 내가 그러하다. 내가 주와 또는 선생이 되어 너희 발을 씻었으니 너희도 서로 발을 씻어 주는 것이 옳으니라

비록 예수님이 하인의 임무를 수행하였으나 예수님은 여전히 선생님이요, 주님이시다.
그리스도가 보여준 겸손한 섬김의 모본은 그를 따르는 자들이 반드시 본받아야 할 모본이다.

그리스도가 보여준 겸손한 섬김의 모본은 그를 따르는 자들이 반드시 본받아야 할 모본이다.

요 13:15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 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
예수님께서는 봉사의 모본을 보여주시고, 당신을 따르는 자들이 세상 끝날까지 지켜야 할 의식을 제정 해주셨다.

요 13:16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종이 주인보다 크지 못하고 보냄을 받은 자가 보낸 자보다 크지 못하나니

만일 상전이 종의 일을 함으로 품위가 손상되지 않았다면 종은 더더욱 그 일로 인해 자신의 품위가 손상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예수님께서 하시는데 왜 못 하겠나?
참된 제자들은 보냄을 받은 자로서의 사명을 잘 인식하고 주님의 십자가와 부활과 재림을 선포하는 복 있는 삶을 살아간다.

***세족 예식의 3 가지 의미***

1. 죄로부터 정결을 상징한다.
침례식처럼 회개와 철저한 회심을 통해 죄악을 쫓아낸다.

2. 봉사에 대한 새로운 헌신을 결심한다.
형제의 발을 씻어주려고 허리를 굽힐 때, 아무리 비천해도
주님의 봉사에 자원하는 주님처럼 겸손한 마음으로 참여하기로 결심한다.

3. 세족예식은 주님의 십자가와 부활과 재림을 예표 한다.
보냄을 받은 자로서의 사명을 깨닫고 주님의 십자가와 부활과 재림을 선포하는 거룩한 삶을 살기로 결심한다.

요 13:17 너희가 이것을 알고 행하면 복이 있으리라.
세족 예식과 성만찬의 깊은 뜻을 깨닫고 실천함으로 영원한 하나님의 은총 누리는 성도가 되기 바랍니다.

요 13:17 너희가 이것을 알고 행하면 복이 있으리라. 세족예식은 주님의 십자가와 부활과 재림을 기념한다

성만찬 예식
고전 11:26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마 26:26 그들이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받아서 먹으라 이것은 내 몸이니라 하시고

누룩을 넣지 않은 유월절 떡 – 죄 없으신 예수님의 몸
유대인의 축복문 “이 땅에서 먹을 것을 나게 하시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 세상의 왕이신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축복이 있을지어다.”

성만찬 떡은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십자가에 못박히신 예수님의 몸을 상징!
하나님이 출애굽 당시에 이스라엘 자손에게 구원의 은혜를 베푸신 것 같이 제자들에게도 구원의 은혜를 베푸시기를 예수님께서 간구하셨다.

(마 26:27) 또 잔을 가지사 감사 기도 하시고 그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유월절 예배를 드릴 때 사용한 잔에는 발효되지 않은 순수한 포도즙이 담겨 있었다.

(마 26:28)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떡이 예수님의 몸을 나타낸 것처럼, 포도즙은 많은 사람의 대속을 위해 흘리는 예수님의 피를 나타냈다

마 26:29 그러나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이제부터 내 아버지의 나라에서 새것으로 너희와 함께 마시는 날까지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제자들은 예수님을 기념하여 그가 오실 때까지 잔을 마실 것이다. 성찬식의 잔을 마시는 것은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다.
예수님은 그 아름다운 하늘나라 어린양의 혼인잔치, 새로운 성만찬에 우리를 초청하여 함께 마실 것이다.
세족(겸손) 예식과 성만찬은 제자들의 마음 속에
그의 대속적인 죽음을 기념하도록 할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소망을 유지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마 26:30) 이에 그들이 찬미하고 감람 산으로 나아가니라 사랑하는 제자들의 발을 씻기는 겸손예식을 하시고, 떡과 포도즙을 드신 후 겸손의 절정인 십자가를 지기 위해 찬미 부르며 감람 산으로 나아가시는 사랑의 예수님!

고전 11:26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죽음의 위협 속에 치러진 성만찬 -18세기 프랑스 혁명 때

요 13:17 너희가 이것을 알고 행하면 복이 있으리라.

세족(겸손)예식과 성만찬은 주님의 십자가와 부활과 재림을 기념합니다. 세족 예식과 성만찬의 깊은 뜻과 보냄 받은 자의 거룩한 사명을 명심하고 주님의 십자가와 부활과 재림을 선포하는 은총 입은 우리 모두가 되기 바랍니다.

22:20 이것들을 증언하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작성자 : 정무흠        2018-10-19 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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