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
|
|
|
|
|
|
|
|
|
정무흠 - moohum
프로필
행복한 삶
전체 - (412)
미분류 - (412)
행복한 삶 > 전체
성경에 근거가 없는 일요일이 기독교의 주일이 된 유래
성경에 근거가 없는 일요일이 기독교의 주일이 된 유래 (출처 - google.com)

1) 한성호 목사의 글에서

일요일 예배를 준수하던 미국의 한 개신교 원로 한성호 목사
한성호 목사: 장로교 신학, 미국워싱톤주 성결교회

본자료는 한성호 목사가 미국 중앙일보에 2012년 1월 7일부터 계속 연제호 보도하였고 한국에서는 2012년 4월 이후 9개 신문인 조선, 중앙, 동아, 한국, 경향, 서울, 한국경제, M7, 교회연합신문 등 20회에 걸쳐 보도한 내용의 일부를 정리한 것이다.

교회를 바로 세우는 글 일요일예배 성경에 있는가?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는 계명은 성경에도 있고 찬송가 뒷면에 한번 더 크게 강조된 그분의 명령이시다. 마땅히 "토요 안식일 예배를" 드리는 것이 충절이고 믿음이다. 그런데 왜 모든 기성교회들이 하나같이 성경에도 없는 일요일 예배를 보면서 항명의 죄를 범하고 있는지 ... 천오백년간이나 베일 속에 숨겨진 공공연한 비밀, 그 불가사의한 사건의 실제를 조명한다.

주후 132년 로마제국에 대한 유대인들의 애국적 반란이 3년간에 걸쳐 일어났는데 이를 무력으로 진압하는 과정에서 9 백여개 마을이 초토화 되고 무려 백여 만명의 희생자가 발생했다. 곧 이어 로마황제 하드리안은 그 보복조치로 모세오경, 할례의식, 안식일예배 등을 금지시키면서 이를 어기면 사형에 처한다는 칙령까지 반포했다. 더 가혹한 박해가 유대인 뿐 아니라 예수님 승천 이후 생겨난 소수 기독교인들이 토요일 예배를 버리고 태양신을 섬기던 로마인들을 따라 일요일예배를 보기 시작했다. 겉으로는 유대인들과의 차별성을 표방했지만 실은 핍박을 모면해 보고자는 노골적인 아첨이었다.드디어 자칭 기독교인으로 위장개종을 선언한 콘스탄틴 로마황제의 토요일 예배 말살 계획이 주후 321 년 봄(3. 7)에 성공하게 되는데, 아른 바 일요일 공휴일화에 따른 강제 휴업령까지 선포된 기독교 사상 최초에 계명 변개사건이 발생하는 것이다. 그리고 4년 후에 태양의 날인 일요일을 부활절로 성수하라는 니케아종교회의를 거쳐 364년 라오디게아 종교회의에서 마침내 토요일 대신 일요일을 거룩한 날로 성별하자는 악법이 제정되었으니 이것이 오늘날 "주일 대예배" 의 뿌리가 된 셈이다.

2) 재미 정무흠 신경정신과 전문의며 목사의 글에서

지성소 법궤 속에는 하나님께서 친히 새겨 모세에게 주신 거룩한 십계명이 보존되어 있었습니다.중세 로마 교회는 이 거룩한 하나님의 십계명을 훼손시켰습니다.우상을 섬기지 말라는 제 2 계명을 없애버리고, 창조의 기념일인 안식일을 로마 미즈라 태양신의 축제일이던 일요일로 바꿔버렸습니다.수많은 개신교회들이 로마 교회가 변조한 미즈라 태양신교의 축제일이던 일요일로 주일이라 부르며창조의 기념일인 안식일을 더럽히며 안식일의 주인이신 창조주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고 있습니다.세상의 권세 잡은 자 사탄은 창조의 기념일인 안식일이 장사가 제일 잘 되는 날로 만들어 장사하는 사람들이 창조의 기념일인 안식일 예배를 드리려면 희생을 감수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성경 어느 곳에도 창조의 기념일인 안식일 대신에 일요일에 예배드리라는 기록이 없습니다.

일요일을 복주시고 거룩하게 하셨다는 기록은 성경 어디에도 없습니다.성경은 분명히 말합니다!"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창세기 2:3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출애굽기 20:8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누가복음 4:16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마태복음 24:20

"이날은 예비일이요 안식일이 거의 되었더라. 갈릴리에서 예수와 함께 온 여자들이 뒤를 좇아 그 무덤과 그의 시체를 어떻게 둔 것을 보고 돌아가 향품과 향유를 예비하더라. 계명을 좇아 안식일에 쉬더라" 누가복음 23:54-56

"안식일마다 바울이 회당에서 강론하고" 사도행전 18:4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지을 새 하늘과 새 땅이 내 앞에 항상 있을 것 같이 너희 자손과 너희 이름이 항상 있으리라. 여호와가 말하노라! 매 월삭과 매 안식일에 모든 혈육이 이르러 내 앞에 경배하리라." 이사야 66:22-23

얼마나 확실합니까!!!새 하늘과 새땅! 영원한 하늘 나라에서는 모든 구원받은 성도들이 창조의 기념일이요 구원의 기념일인 안식일마다 창조주 하나님을 경배할 것입니다!!!

마침내 온 세계! 온 우주의 종교는 하나로 통일될 것이며 그 경배일은 창조의 기념일이요 구원의 기념일이며 태초부터 복주시고 거룩하게 구별하신 제칠일 안식일이 될 것입니다!!!

3) 성경 어디에도 없다 류영렬 목사
(무수한 성실한 개신교계 신자들에게 늦어지기 전에 기별전파의 책임을 느낀다)

1 서언: 성경에 근거 없는 날

성경 창세기 1:1에서 계시록22:21 절까지 어디에도 일요일이 주일이거나 안식일이라고 기록된 곳은 없다. 또한 십계명이 폐지되거나 안식일이 제 7일에서 제 1일로 변경되었다는 말씀도 없다.

일요일은 제 7일 안식일의 모든 의무를 제 1 일 일요일로 옮겼다고 자증하는 카도릭의 역사와 기르치는 교리의 근거 외에는 아무 데도 없다.

신자들은 어느 교단, 교회에 속해 있든지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다면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해야 하며 근거가 없는 카도릭에서 교회의 권위로 변경했다고 하는 부활의 기념일인 제 1일이 아닌, 창조의 기념일이요 십계명의 4 째계명이 명하는 제 7일 안식일을 준수하여야 한다 우리는 믿음으로 구원을 얻지만 믿음의 열매는 순종이다. 순종 없는 믿음은 참 믿음이 아니다.

2 본언: 어느 날이 참 주일인가?

1> “질문: 어느날이 안식일인가? 답 토요일이 안식일이다. 질문: 왜 우리는 토요일 대신에 일요일을 지키는가? 답: 우리는 천주교회가 라오디게아 총회에서 (AD336) 신성성을 일요일로 옮겼기 때문에 토요일 대신에 일요일을 지킨다.“ (베드로 가이에르만, 천주교요리문답 50)

2> 안식일은 어느 날이뇨?

질문: 안식일은 어느 날이뇨? 답: 제칠일이니 오늘날 토요일이다.
질문 지금에 안식일을 지키나뇨? 답: 아니다. 우리는 주일을 지킨다.
질문: 주일은 어느날이뇨? 답: 주일중 첫째 날이니 오늘날의 일요일이다.
질문: 그러면 누가 그같이 변경하였나뇨? 답: 로마천주교회가 하였나니라.“ (1909,로마교리문답 86,87)

3> 일요일을 주일로 지키는 이유는 무엇인가?

질문: 일요일을 주일로 지키는 이유는 무엇인가? 답: 이는 그리스도 부활하시고 성신을 보내신 날이 모두 일요일이었음이니라. (카도릭교리 243)

4> “독자가 창세기로부터 계시록까지 정밀히 볼지라도 일요일을 구별한데 대한 아무런 단 하나의 권위있는 구절도 발견할 수 없을 것이다. 도리어 성경은 우리가 성별하지 않은 토요일에 대하여 엄중히 지킬 것을 가르치는 것이다.” (기본스 주교 저, 우리 교부들의 신앙 111, 1893 년판)

5> “성경은 제 7일에 안식하라고 명한다. 그 날은 토요일이다. 어느 곳에도 일요일에 예배드려야 한다고 주장한 곳은 없다.“ (감리교인 필립 캐론톤, 1940, 10. 26)

6> “교회는... 유대인의 안식일 또는 주일의 7 째 날에서 첫째 날로 안식일을 옮긴 후 셋째 계명에서 일요일을 주의 날로서 거룩히 지키도록 규정하였다.” (카도릭 백과사전 4권, ‘신의 계명’ 153)

7> “신께서 요구하신 일로 안식일계명을 지키기 원하는 자는 누구든지 일요일이 아니고 토요일을 지킬 것이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이 토요일 대신에 일요일을 지키는 것은 그날에 주께서 부활하셨기 때문이다.” (마틴 루터, Erlang (엘랑)에서, 8월 20일, 콘레디 안식일의 역사 430)

이상은 일요일이 거짓주일이 된 근거이다.하나님께서는 범죄로 죽게된 전인류를 구원하시려고 구원의 계획을 세우시고 세계복음의 센터로 7 대주의 중심인 파레스틴의 이스라엘, 유대나라을 택하셨다.

세계의 중심은 팔레스틴
팔레스틴의 중심은 이스라엘
이스라엘의 중심은 예루살렘
예루살렘의 줄심은 성소
성소의 중심은 지성소
지성소의 중심은 법궤
법궤의 중심은 돌비
돌비의 중심은 십계명
십계명의 중심은 4째계명
4째계명의 중심은 하나님의 날인 제칠일 안식일

사단은 중심의 중심의 중심을 공략하여 하나님의 안식일 대신 가짜 인간의 날을 대치시키고 온세상이 준수함으로 하나님께 돌아가야 할 경배와 찬양과 예배를 자신에게 돌리게 하려고 과거에, 현재에, 미래에 주님의 재림 직전 까지 획책하고 인간들을 미혹시킬 것이다.

머지 않아 교묘한 수단으로 VeriChip VioChip 등... 과 함께 일요일 휴업법령이 미국을 위시로 전세계적으로 제정 발포되며 계13:의 마지막 부분의 예언이 성취될 것이요. 주님께서는 약속하신대로 속히 오실 것이다. (계22:7,11,20)징조와 사건들을 주시하고 정신을 차려야 한다. 늦지 않게 기별을 전하며 준비해야 한다.

그러나 성경은

1) 구약 십계명의 4째 계명이 명하는 안식일출20: 8~11 "안식일을 기억하하여 거룩히 지키라....제 7일인은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아무 일도 하지 말라..." 10계명의 4째 계명

2) 안식일의 중요한 의의

1> 안식일은 하나님과 그분의 백성간의 표징 (출31:13,17)
2> 창조의 기념일 (창2:1~3)
3> 구속의 기념일 (출20:8~11)
4> 재창조의 기념일 (신5:12~15)
5> 하나님의 인 (계7:1~3)

3) 신약의 안식일

1> 예수님“안식일이 되어 회당에서 가르치시니” (막 6:2)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레대로 회당에 들어 가사 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눅4:16)

2> 예수님이 십자기에 돌아가셨을 때 제자들

o 예수님 돌아가신 날은 예비일 금요일 (막15:42,눅23:54) On Friday (금요일에)(NLT, Bible) “이 날은 예비일이요 안식일이 거의 되었더라” (눅23:54)

o 안식일에는 무덤에서 쉬심 (눅19:38~42) Seventh-day Sabbath제자들도 안식일을 준수함: “계명을 좇아 안식일에 쉬더라” (눅23:56)

o 예수님은 주일 중 첫 날 일요일에 부활하심 (막16:1,2,9) On Sunday morning, 일요일 아침에) (NLT, Bible)"예수께서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막16:9)

3> 예수님 승천 후에도 제자들은 안식일을 지킴

o 행13:14 비시디아 안디옥에서 안식일에
o 행 16:13 빌립보에서 바울과 일행이 안식일에 기도처를 찾음
o 행 17:3 데살로니가에서 바울이 자기 규레대로 세 안식일에
o 행 18:2 고린도에서 안식일마다 바울이 회당에서 강론하고

4> 요한이 밧모섬에 계시를 받은 주일(계1:10)은 일요일이 아니요 안식일임“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마12:8, 막2:28) 주인의 날은 안식일

5> 예루살렘 멸망의 때 (AD 70경) 에도, 주님의 재림의 때에도, 세상 끝에도 안식일은 준수 될 것임"“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마 24:3,24)

6> 마지막 성도의 특징도 계명 준수 (계14:12)“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계14:12) 이렇게 성경상 분명한 증거 있는 안식일 준수를 혹 이단으로 보는 이들이 있다면 성경상 근거가 없는 사람의 명을 따르는 자들은 사단이 되지 않겠습니까? 목회자들은 신자들을 바로 가르쳐야 합니다. 성경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7> 폐지되거나 변경될 수 없는 하나님의 율법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다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마 5:17,18)

결언: 사람보다 하나님을 순종하는 것이 마땅하다.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께서 십계명의 4째 계명으로 출 20:8~11 절에 명하신대로 제 7일 안식일 (토요일)을 거룩히 준수하여야 한다. 일요일은 주일 중 첫째 날로 다만 주님의 부활하신 날이요 안식일과는 무관하다. 십계명의 넷째게명은 제 7일을 안식일이라 하시고 기억하여 거루히 지키라 하셨으며 제 1일 부활일과는 무관하다.

십계명의 4째 계명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 칠 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 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 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출 20:8-11)

“베드로와 요한이 대답하여 가로되 하나님 앞에서 너희 말 듣는 것이 하나님 말씀 듣는 것보다 옳은가 판단하라”(행 4:19)

“베드로와 사도들이 대답하여 가로되 사람보다 하나님을 순종하는 것이 마땅하니라”(행 5:29)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계14:12)pasting
작성자 : 정무흠        2017-04-29 08:46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
Load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 및 문의 |  웹사이트 배너
Copyright © 2024 8healthplans.com. New York, U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