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
|
|
|
|
|
|
|
|
|
정무흠 - moohum
프로필
행복한 삶
전체 - (412)
미분류 - (412)
행복한 삶 > 전체
감옥 선교
 ***감옥 선교***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 마태복음 25:35-36

지난  21년 동안 미국 미쉬간 주 감옥에 갇힌 수천명 죄수들의 정신 질환을 치료하는 정신과 전문의사로 일하며 귀한 체험들을 하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살인, 강도, 절도, 사기, 마약 판매, 성범죄등 다양한 범죄자들의 우울증, 불안신경증, 조울증, 정신분열증등 다양한 정신 질환을 약물치료, 상담치료등으로 치료해주며, 최선을 다 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길러주고, 복음을 듣고, 성경을 읽고, 하나님을 믿고 구원을 받고 영생의 축복을 누리도록 도와주며 큰 보람을 느낀다.

최근에 치료한 죄수들 중에 22세 살인 무기수가 있었다. 그는 푸엘토리코에서 태어났는데, 네 살 때 아버지가 거리에서 살해되었고, 열 살 때 어머니와 형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 와서 디트로이트에서 살았다. 언어장애와 문화적 장벽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이민 생활이 힘들었고, 11학년에 중퇴하고, 여기 저기 막노동을 하며, 마리화나도 피우고, 술도 마시고, 좋지 않은 친구들과 어울리다가 살인무기수로 감옥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 청천벽력 같은 무기징역 선고를 받고 보니, 가족이 그립고, 고독하고, 잠도 오지 아니하고, 밥맛도 없어지고, 아무 희망이 없어지고, 우울증에 빠져 자살할 생각을 하게되어 정신 치료를 받게 되었다고 한다.

나는 그의 이야기를 귀기울여 듣고, 항우울제를 처방하고, 로마 감옥에서 사형 집행당한 무기수 사도 바울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리고 바울이 기록한 로마서 8:28을 펴고 소리내어 함께 읽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에게는 모든 일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비록 사도 바울은 미국 감옥보다 훨씬 열악하던 로마 감옥에서 참수형을 당했지만, 2천년이 지난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그를 존경하며 아들의 이름을 바울이라 짓는 이유가 무엇이겠는가? 예수님을 믿고 영생의 축복을 받고 영원한 복음을 전파함으로 수많은 사람들을 영생의 길로 인도한 영원한 승리자가 되었기 때문이 아니겠는가?

그리고 우리는 데살로니가 전서 5:16-18을 함께 읽었다. 사도 바울이 핍박 가운데서도 옥중에서도 “항상 기뻐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고 외칠 수 있었던 까닭은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맺을 수 있었고,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하며 영생의 확신이 있었음으로 환경을 초월한 기쁨과 감사의 삶을 살아갈 수 있었던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이 지구성은 거대한 감옥이다. 생노병사! 이 거대한 감옥 지구성에 태어난 모든 인생은 늙고 병들고 죽어간다. 은하계 우주 안에는 조{천억}개도 넘는 수많은 별들이 있고, 대우주 안에는 조{천억}개도 넘는 수많은 우주들이 존재하지만, 아무리 돈이 많아도, 아무리 권세가 높아도, 아무리 노벨상을 탈만큼 머리가 좋아도 은하계는 커녕 태양계 밖으로도 여행할 수가 없고, 대우주 안에 바닷가 모래알처럼 작은 지구성에 갇혀 늙고 병들고 죄 가운데 죽어가는 것이 인생이다. 그러나 성경에는 예수님께서 재림 하실 때 , 예수님을 믿고 죽은 모든 사람은 누구든지 부활할 수 있고, 대우주를 여행하며 영원히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놀라운 약속이 기록되어 있다. 그러므로 아무리 돈이 많고 권세가 높고 교육을 많이 받아도 영생을 잃으면 영원한 실패자요, 아무리 가난하고 힘이 없는 옥중의 죄수라 할지라도 영원한 생명을 얻으면 영원한 승리자다! 100년도 안 되는 이 땅의 삶은 천년 만년 억만년 영원 무궁 행복한 낙원의 삶과 비교할 때, 순간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나의 음성에는 힘이 있었고 죄수의 눈은 빛나기 시작했다.

우리는 요한복음 3:16을 함께 읽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 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믿는 자 마다” 당신이나 나나 그 누구나 아무리 악한 죄인의 그 어떠한 흉악한 죄도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다 용서하시고 영생의 축복을 허락해주시며 새출발을 하라고 하시니 얼마나 감사한가! 예수님께서 세상 모든 인류의 죄를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예수님 옆 십자가에 달린 악한 자가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말씀하지 않으셨던가! 그 죄수는 감동어린 눈으로 바라보며 고개를 끄덕였다.

그리고 우리는 누가복음 4:16-19 예수님의 안식일 해방선언문을 함께 읽었다. 창조의 기념일인 안식일마다 회당에 나아가 성경을 읽으시는 귀한 습관을 실천하셨던 예수님은 침례를 받으신 후, 사탄의 시험을 말씀으로 이기시고, 안식일에 고향 나사렛 회당에서 해방선언문을 읽으셨다.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심령이 가난한 자가 복음을 들을 때,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게 된다. 예수님은 사탄의 포로 되었던 우리를 해방시켜주시고, 우리의 영적 안목을 열어 영원히 가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볼 수 있게 해주시며, 희년의 나팔 소리와 함께 재강림하실 영광스러운 주님의 재림을 전파하는 성령충만한 복음 전도자로 거듭나게 해주신다. 비록 당신이 살인 무기수라 할지라도 사도 바울 같은 성령충만한 전도자로 거듭날 수 있고 영원한 생명의 축복을 누릴 수 있다.” 감동어린 그의 눈이 빛났다.

그리고 우리는 요한 3서2절을 함께 읽었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하나님께서는 사랑하는 모든 자녀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며 영원한 생명의 축복 받기를 원하신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시편 1:1-3을 함께 읽었다. “복있는 사람은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을 뿐만 아니라 묵상하는 복된 사람이 되기 바란다. 낮에는 물론이요, 밤에도 잠이 오지 않으면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하나님의 은혜로 죄사함 받고 영원한 생명의 축복누리는 형통한 삶 살아가기 바란다!

나는 그에게 하나님의 긍정적인 약속을 기록한 성경절들과 ‘예수님의 사랑의 편지’라는 시와 마약과 폭력이 난무하는 디트로이트 슬럼의 망가진 가정에서 자랐으나 예수님을 믿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된 존스 합킨스 의과대학 소아신경외과 과장 벤 칼슨 의사 이야기를 프린트한 종이를 주었다. 날마다 성경을 읽고 묵상하겠노라 약속하고 방으로 돌아가는 그의 얼굴은 소망으로 밝게 빛났다.

어느날 나와 함께 성경 공부하던 한 죄수가 말했다. “도서실에서 예수님의 생애에 관한 한 책을 발견했는데 너무나 감동적이어서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그 책을 베껴씁니다.”라고 했다. “그 책 이름이 무엇입니까?”라고 물었더니 “시대의 소망”이라고 했다. 나는 시대의 소망을 선물로 보내주는 재림교회 감옥 선교회 주소를 그에게 알려주었다. 얼마후 그는 시대의 소망을 선물로 받아 부지런히 읽고 있다며 기뻐했다. 난폭하던 그의 삶에 변화가 오고 그는 모범수가 되었다.

또 다른 죄수는 3ABN{재림교회 세천사 TV방송}을 즐겨 보는데 내용이 참 좋다고 했다. 나는 죄수들이 3ABN을 자주 보고 예수님을 만나고 생애가 변화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추천한다.

나는 죄수들에게 NEWSTART 건강기별을 전해준다. 건강한 몸에 건전한 정신이 깃든다고 하지 않았던가! 술 담배 커피 마약을 끊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아침 식사를 든든히 하고 간식을 하지 말고, 물을 충분히 마시며, 심호흡하고,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며, 성경을 날마다 읽고, 하나님을 신뢰하며 기도하며 묵상하는 삶을 살아가라고 권면한다.

어느날 한 죄수는 감사의 편지를 보내왔다.

“닥터 정, 저는 당신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기 위해 이 편지를 씁니다. 당신과 대화를 나눈 후, 저는 훨씬 좋아졌습니다.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제가 담배를 끊었습니다. 당신이 주신 “Tobacco madness”라는 기사와 우리가 나눈 대화 덕분입니다. “A Love letter from Jesus”라는 시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더욱 흥미를 가지고 성경 공부하며, 과거보다 더욱 많이 기도드리며, 나의 지난 날의 잘못을 하나님께서 용서해주시고 치유해주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감옥에서나 출옥 후에나 보다 더 선하고 건설적인 삶을 살도록 인도해주시옵기를 간구합니다. 닥터 정,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당신과 당신의 가족도 하나님께서 축복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옥에서 죄수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일은 아무 보수를 받지 않고도 해야할 소명이다. 자애로우신 주님께서는 수고했다고 두 주마다 미쉬간 정부를 통해 상급까지 주시니 그 은혜 너무나도 감사하고 감사하다!

사탄의 포로가 되었던 우리를 십자가 보혈로 구원해주신 주님! 이 세상 모든 포로된자! 억눌린 자들에게 구원의 기쁜 소식! 영생의 복된 소식을 전파하는 가치 있는 삶을 살아가도록 우리를 택하시고 부르신 주님께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돌리며 오늘도 밝은 마음으로 복음을 기다리는 이웃이 있는 일터로 향한다.

***은혜로운 글들이 있는 kasda.com 글동네와 게시판으로 초청합니다!!!***
작성자 : 정무흠        2017-03-26 06:06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
Load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 및 문의 |  웹사이트 배너
Copyright © 2024 8healthplans.com. New York, U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