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
|
|
|
|
|
|
|
|
|
정무흠 - moohum
프로필
행복한 삶
전체 - (412)
미분류 - (412)
행복한 삶 > 전체
노예 이민 온 요셉의 3대 성공 비결
 노예 이민 온 요셉의 3대 성공 비결

창 45:7-8 하나님이 큰 구원으로 당신들의 생명을 보존하고 딩신들의 후손을 세상에 두시려고 나를 당신들 앞서 보내셨나니 그런즉 나를 이리로 보낸 자는 당신들이 아니요 하나님이시라 하나님이 나로 바로의 아비로 삼으시며 그 온 집의 주를 삼으시며 애굽 온 땅의 치리자로 삼으셨나이다.

요셉은 17세에 노예로 팔려 정든 고향을 떠나 이집트로 노예 이민을 오게 되었습니다. 자유의 몸으로 미국 땅에 이민온 우리에게도 언어와 문화, 인종이 다른 타향살이의 고생과 슬픔이 있거든 하물며 17세 청소년 시절에 노예의 몸으로 이민온 요셉의 고생과 슬픔은 얼마나 극심했을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셉은 이민 생활에 성공하였고, 하나님을 경외하였으며, 대기근에서 이집트 백성들과 골육친척을 구원한 위대한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요셉의 생애는 이 세상 순례길 이민 생활에 성공하기 원하는 우리와 우리의 자녀들이 깊이 연구해야할 귀한 말씀입니다. 우리의 본향은 에덴 동산이요 우리는 모두 이 땅 위의 이민자들이요 순례자들입니다. 우리와 우리의 자녀들이 본받아야할 요셉의 3대 성공비결을 성서에서 찾아봅시다.

1. 하나님과 동행

창 39:2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그 주인 애굽 사람의 집에 있으니

창 39:23 전옥은 그의 손에 맡긴 것을 무엇이든지 돌아보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이라. 여호와께서 그의 범사에 형통하게 하셨더라.

요한복음 15:4-5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있지 아니하면 절로 과실을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어떻게하면 주님 안에 거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하면 주님께서 내 안에 거하실까요?

하나님과 함께 하는 비결

1) 기도 Prayer

시편 5:3 여호와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

2) 말씀 Word of God

요한복음 15: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3) 사랑 Love

마태복음 25:40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날마다 기도하고, 성경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암송하며, 이웃을 사랑하는 성령충만한 삶 살아갑시다!

*하나님과 함께 하면 예수님 닮은 아름다운 성품의 열매, 영혼구원의 열매- 하늘나라 가져갈 두 가지 열매를 맺게 된다.

"요한복음 15:8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

" 요 15:9-12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으니 나의 사랑 안에 거하라.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니라.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시 1:1-3, 복있는 자는...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자로다. 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

*아틀란타 선교 교회 정원채 목사의 자녀 교육-어려서 부터 선교사가 되라!고 교육!-믿음 있고 공부 잘하고 품성 좋은 모범생들로 성장! 자녀 교육 성공 비결!! *박형종목사 자녀들-어려서부터 철저한 가정예배, 안식일학교 출석-자녀교육 성공비결

창 5:21-24
에녹은 육십오 세에 므두셀라를 낳았고
므두셀라를 낳은 후 삼백 년을 하나님과 동행하며 자녀를 낳았으며
그가 삼백육십오 세를 향수하였더라.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리차드 덕대일(Richard Dugdale)이라고 하는 사람이 1877년에 18세기 동시대를 산 두 사람의 5대에 걸친 가계를 조사하여 흥미로운 결과를 발표하였다. 조나단 에드워즈(Jonathan Edwards, 1703-1758)라고 하는 유명한 목회자요 신학자의 가계와 맥스 쥬크스(Max Jukes)라고 하는 무신론자의 가계를 비교한 것이다.

조나단 에드워즈(Jonathan Edwards)는 신실한 믿음의 가정의 여인과 결혼하여 많은 자손들을 두었는데, 5대에 걸친 그의 1,394명의 자손들 가운데 13명은 대학교의 총장이 되었고, 65명은 교수, 3명은 상원의원, 30명은 판사, 100명은 변호사, 60명은 의사, 75명은 육군과 해군의 장성들, 100명은 목회자와 선교사, 60명은 유명한 저자, 1명은 미국의 부통령이 되는 등 대부분이 세상 사람들의 눈에 보기에도 성공적인 삶을 살았으며, 그의 자손들은 주정부에 단 한푼의 신세도 진 바가 없었다.
반면에 맥스 쥬크스(Max Jukes)는 예수를 믿지 않는 여인과 결혼하여 그도 5대에 걸쳐서 1,292명의 자손들을 두었는데, 그 중에 310명은 빈민으로 죽었고, 150명은 범죄자였으며, 7명은 살인자였으며, 100명은 술주정뱅이요, 여인들의 절반가량은 매춘부였다. 그의 자손 중 540명이 주정부에 125만 불 가량의 신세를 끼쳤다.

신명기 28:1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2. 책임감 있는 임무 수행

창 39:4 요셉이 그 주인에게 은혜를 입어 섬기매 그가 요셉으로 가정 총무를 삼고 자기 소유를 다 그 손에 위임하니

창 39:22 전옥이 옥중 죄수를 다 요셉의 손에 맡기므로 그 제반 사무를 요셉이 처리하고

창 41:46-47 요셉이 애굽 왕 바로 앞에 설 때에 삼십 세라 그가 바로 앞을 떠나 애굽 온 땅을 순찰하니 일곱 해 풍년에 토지 소출이 심히 많은지라. 요셉이 애굽 땅에 있는 그 칠 년 곡물을 거두어 각 성에 저축하되 각 성 주위의 밭의 곡물을 그 성중에 저장하매 저장한 곡식이 바다 모래같이 심히 많아 세기를 그쳤으니 그 수가 한이 없음이었더라

잠언 12:24 부지런한 자의 손은 사람을 다스리게 되어도 게으른 자는 부림을 받느니라.

잠언 15:19 게으른 자의 길은 가시 울타리 같으나 정직한 자의 길은 대로니라.

창39:6-10 요셉은 용모가 준수하고 아담하였더라. 그 후에 그 주인의 처가 요셉에게 눈짓하다가 동침하기를 청하니 요셉이 거절하여 자기 주인의 처에게 이르되 나의 주인이 가중 제반 소유를 간섭지 아니하고 다 내 손에 위임하였으니 이 집에는 나보다 큰 이가 없으며 주인이 아무것도 내게 금하지 아니하였어도 금한 것은 당신 뿐이니 당신은 자기 아내임이라.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득죄하리이까? 여인이 날마다 요셉에게 청하였으나 요셉이 듣지 아니하여 동침하지 아니할 뿐더러 함께 있지도 아니하니라.


3. 효심과 형제우애

창 45:9 당신들은 속히 아버지께로 올라가서 고하기를 아버지의 아들 요셉의 말에 하나님이 나를 애굽 전국의 주로 세우셨으니 내게로 지체말고 내려오사 아버지의 아들들과 아버지의 손자들과 아버지의 양과 소와 모든 소유가 고센 땅에 있어서 나와 가깝게 하소서. 흉년이 아직 다섯 해가 있으니 내가 거기서 아버지를 봉양하리이다.

창 50:15-21 요셉의 형제들이 그 아비가 죽었음을 보고 말하되 요셉이 혹시 우리를 미워하여 우리가 그에게 행한 모든 악을 다 갚지나 아니할까 하고 요셉에게 말을 전하여 가로되 당신의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에 명하여 이르시기를 너희는 요셉에게 이같이 이르라. 네 형들이 네게 악을 행하였을지라도 이제 바라건대 그 허물을 용서하라 하셨다 하라 하셨나니 당신의 아버지의 하나님의 종들의 죄를 이제 용서하소서 하매 요셉이 그 말을 들을 때에 울었더라. 그 형들이 또 친히 와서 요셉의 앞에 엎드려 가로되 우리는 당신의 종이니이다. 요셉이 그들에게 이르되 두려워 마소서. 내가 하나님을 대신 하리이까?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만민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 당신들은 두려워 마소서. 내가 당신들과 당신들의 자녀를 기르리이다 하고 그들을 간곡한 말로 위로하였더라.

에베소서 6:1-3 "자녀들아! 너희 부모를 주 안에서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이 약속 있는 첫 계명이니 이는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부모의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을 상징한다.
따라서 부모에 대한 공경은 하나님을 공경하는 첫 걸음!
제 5계명(효도)는 으뜸되는 축복의 약속이 있는 계명!
영생의 축복! 이 땅에서의 물질적 축복! 건강 장수의 축복!

요셉의 형들에 대한 무조건적인 용서와 화해와 사랑은 죄인을 향한 그리스도의 무조건적인 용서와 화해와 사랑을 깨닫게 해준다.
“아버지! 동생들을 제 자식처럼 돌보겠습니다!”
그리스도의 제자 된 우리도 이웃을 용서하고 화해하고 사랑하자!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와 우리의 자녀들과 손자 손녀들도 요셉처럼 날마다 하나님과 동행하며, 맡은 일을 책임감 있게 잘 수행하며, 효심과 형제우애의 아름다운 마음을 소유함으로 요셉처럼 이 세상 나그네길 이민생활에 성공할 뿐만 아니라, 영원한 생명의 축복을 누리는 하늘 왕국의 왕자님들과 공주님들이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아멘!!!
작성자 : 정무흠        2016-10-14 08:56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
Load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 및 문의 |  웹사이트 배너
Copyright © 2024 8healthplans.com. New York, U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