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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양심의 전쟁 희망의 힘 | 2007년 6월호 38쪽
|양심, 마음에 기록한 율법|
 우리는 흔히 도덕적 문제로 서로 대립하게 될 때 상식 이하의 행동을 하는 상대를 향해"너 양심이 있느냐."라고 묻는다. 성경은 양심에 대하여 언급한다. 로마서 2장 15절에 양심을'마음에 기록한 하나님의 율법'이라고 말한다. 소크라테스도 양심은 신이 인간에게 말씀하시는 통로라고 말했다. 이 양심을 흔히 도덕적 기준의 최후선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이 양심 또한 각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이 양심만으로는 절대적 선에 대한 기준을 정하기는 어렵다. 성경은 절대적 양심인 하나님의 양심에 대해 언급한다. 이 변하지 않는 양심이 밖으로 드러난 것이 하나님의 율법 곧 십계명이다. 엄밀하게 말하면 선악의 대쟁투는 하나님의 절대적 양심인 십계명과 변한 인간의 양심인 불법 사이의 싸움이다. 아니 하나님의 법을 바꾸어 놓은 사단의 양심과의 전쟁이다.

|사단의 전술|
 사단의 전술은 크게 세 가지로 나타난다. 첫째로 율법을 범하도록 만드는 일이다. 둘째는 율법을 완전히 없애는 일이다. 셋째로 율법을 부분적으로 변경하는 일이다. 구약성경 다니엘서에는 사단이 사주하는 세력이"때와 법을 변개코자 할"(다니엘 7장 25절) 것이라고 예언한다. 이 일은 종교적 배도에 의해서 일어날 것이라고 말한다(다니엘 8장12절; 데살로니가후서 2장 3절).
 특별히'때'에 관한'법'을 변경하리라고 예언했는데'때'에 관계된'법'은 넷째 계명'안식일'에 관한 계명이다. 이'안식일'계명이 어떤 종교적 세력에 의해서 변경될 것을 예언한 것이다. 곧 안식일을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바꿀 것을 예언한 것이다. 이 일은 서기 350년경 라오디게아 종교회의에서 공식적으로 일어났다. 예수께서"사람의 계명을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마태복음 15장 9절)"라고 말씀하셨다. 어떤 사람은 안식일을 유대인에게 주신 법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 법이 태초의 창조 때부터 있어 왔음을 말씀하셨다(창세기 2장 1~3절; 출애굽기 20장 11절; 출애굽기 31장 17절). 다시 말하자면 하나님 아버지께서 인간자녀와 맺으신 언약(호세아6장 7절; 창세기 1장 26절)의 표로 주신 것이다(출애굽기31장 16, 17절).
 이 안식일을 바꾸어 하나님과 인간이 맺은 언약 관계를 근본적으로 무효화하려 했던 것이다.

|하나님의 인과 짐승의 표|
 요한계시록 7장에 보면 동편으로부터 하나님의 인을 가진 천사가 올라와 이미 하나님의 종이 된 자들의 이마에 인을 치는 장면을 본다.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양의 이름과 아버지의 이름이 들어 있다. 이 일은 분명히 하나님과 언약을 맺은 사람들의 모습이다. 성경은 안식일은 그 언약의 표라고 말씀한다. 예수님의 피로 우리를 죄에서 사셔서 자기의 자녀로 다시 입양하신 것이다(누가복음 22장 20절). 예수님은 이 안식일이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하실 때 그 언약이 자신이 세우신 것임을 분명히 하셨다(누가복음 6장 5절).

 한편 사단은 자신이 경배를 받고자 하는 이기적 욕망에 사로잡혀 하나님이 만드신 태양을 내세워 하나님이라고 사람들을 속이고 죄로 말미암아 사람들을 속박하고 죄의 언약을 맺게 한다. 그리고 그것을 기독교 안으로 가지고 들어와 일요일 신성설을 만들어 예수님 부활이라는 사건을 앞에 내세운다. 그리하여 사람들에게 정작 예수님이 말씀하지 않으신 일요일을 주일로 성수하도록 바꾸어 놓았다.

 어느 날에 예배를 드리느냐가 그렇게 중요하냐고 묻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성경에서 안식일은 창조주로서'아버지'의 이름과 우리를 위해 돌아가신 구세주로서'어린양'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출애굽기 20장8~11절; 신명기 5장 15절). 흔히 인(印)은 자신의 이름 곧 존재 자체를 대표하는 것으로 도장을 찍는다는 표현은 자신을 준다는 의미이다. 이 도장은 찍어야 효력을 발생한다. 찍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계약(언약)서를 작성하고 도장을 찍는 이유는 이 계약(언약)을 자신의 존재를 걸고 지키겠다는 보증이다. 그래서 도장 없는 계약서는 무효이다.예수께서 자신의 죽으심의 피로 우리 죄를 다 용서하셔서 새 언약을 맺으시고 아버지 하나님께서는 성령으로 우리를 다시 창조하셔서 우리를 자녀로 받아 주시는 새 언약을 완성하신다(누가복음 20장 20절; 로마서 8장 15, 16절).

 성경은 장차'짐승'이라는 세력이 세상의 모든 백성을 강압하고 미혹하여 짐승의 표를 받도록 강요할 것을 예언했다(요한계시록 13장 1~18절). 그리고 바로 이어 하나님의 인을 받은 자들이 어린양 예수님과 함께 시온산에 선 모습을 보여 준다(요한계시록 14장 1~5절). 이곳의 표는 인을 친 흔적임을 기억해 두자(로마서 4장 11절).

 문제는 이곳의 짐승은 미혹과 강압의 방법으로 하나님과의 언약이 아닌 자신과의 언약을 맺게 하고 그 언약의 표를 받게 하는 것이다. 분명히 성경은 그 표가 짐승의 이름이라고 말한다(요한계시록 13장 17절). 성경이 안식일을 하나님의 언약의 표라고(출애굽기 31장 16, 17절) 말하고 있는 데 새로 만든 짐승의 표는 무엇인지 짐작할 수 있다. 안식일이 아닌 다른 날을 사단이 짐승을 통해 만들고 경배를 받으려 하는 것이다(요한계시록 13장 4절).

|시온산에 선 자들의 노래|
 요한계시록은 예언이다(요한계시록 14장). 이 예언은 짐승의 이름과 싸워 이긴 자들이 하늘 유리 바닷가에 서서 영원한 승리의 노래를 부를 것을 말한다. 이들의 노래는 구약의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 속으로 침례를 받은 후(고린도전서 10장 1, 2절) 애굽의 군대를 홍해 속에 장사지내신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을 찬양(출애굽기 15장)한 것과 같은 경험이다. 이 홍해 사건은 침례로서 우리가 예수님 속으로 들어가 예수님을 돌아가시게 만들고 그 속에서 영원히 자유인으로 나오게 하시는 하나님의 구원을 말한다(로마서 6장 3,4절). 시온에 선 승리자들은 우리의 죄를 자신의 가슴에 묻고 몸이 갈라져 돌아가신 예수님 속으로 들어가(요한복음14장 6절) 아버지 하나님이 계신 하늘 집으로 들어가는 자들이다. 그들은 하늘 집에 도착하여 수정같이 맑은 유리바다 위에 서서 벅찬 감격으로 구원의 노래를 부른다. 그들은 아버지 하나님의 언약의 자녀로서 그 이마에 영원히 하나님의 이름을 간직한다(요한계시록 22장 4절).
 홍광의
목사, 재림연수원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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